[아파트 미리보기]청담동에 ‘수직 숲’ 하이엔드 주거시설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2월 13일 03시 00분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분양
아파트 25채, 오피스텔 20실 선보여
개별 테라스-정원… 최상층엔 수영장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분양하고 있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왼쪽 건물). 테라스와 프라이빗 정원 등을 적용해 ‘수직 숲’으로 설계했다. 루시아홀딩스 제공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분양하고 있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왼쪽 건물). 테라스와 프라이빗 정원 등을 적용해 ‘수직 숲’으로 설계했다. 루시아홀딩스 제공
부촌으로 알려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수직으로 된 숲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관의 하이엔드 주거시설이 공급된다.

하이엔드 주거 전문 부동산 디벨로퍼인 루시아홀딩스는 본보기집을 열고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지하 6층∼지상 20층으로 들어서며, 아파트 25채(계약면적 257∼452㎡)와 주거용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 지역에서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자연이 녹아든 듯한 내외부 디자인, 인테리어와 가구, 마감재 등에 만족한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전했다.

단지가 위치한 청담동은 서울 최고가 주거시설이 밀집한 지역으로, 럭셔리 브랜드 매장과 갤러리 등이 몰려 있어 서울 강남에서도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지역으로 꼽힌다.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를 이용하기 편리해 서울 전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은 7호선 청담역이 가깝다.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갤러리아 백화점 등도 가까워 쇼핑이 편리하다. 청담근린공원, 도산공원, 청담도로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멀지 않은 삼성역을 중심으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개통,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 등이 추진 중이다. 여기에 잠실종합운동장 주변은 스포츠·마이스(MICE) 복합 공간으로도 개발되고 있다.

도시와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수직 숲이 적용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수직 숲은 건물에 나무와 식물을 식재해 건물 자체가 숲을 이룰 수 있도록 한 그린 건축물이다. 단지 내에는 다채로운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개별 테라스 및 프라이빗 정원이 마련된다. 최상층 루프톱 공간에는 한강의 수평선과 맞닿아 끝없이 연장된 듯한 경관을 연출하는 인피니티 풀과 자연이 공존하는 프라이빗 라운지가 마련된다. 단지 1층부터 3층을 근린생활시설로 배치하고, 층고를 높여 주거시설인 4층이 일반 아파트의 약 6층 높이가 되게 설계했다. 사생활 보호와 조망권 확보를 위한 설계다.

인테리어는 평면 설계, 마감재 등 다양한 부분에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 프리미엄 수입 브랜드 가구와 마감재를 적용한다. 주방 가구는 다다(Dada), 발쿠치네(Valcucine) 등 이탈리아 하이엔드 제품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아르마니로카(Armani & Roca), 토토(Toto), 악소르(Axor) 등 브랜드 제품들이 욕실에 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골프 파티룸, 멀티 피트니스센터, 웰컴라운지 등 상위 0.1%만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될 예정이다. 아트 큐레이팅을 비롯해 플랜테리어, 조식 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레파킹 등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위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과 연동되는 루시아 브랜드만의 통합 주거 플랫폼도 적용된다.

루시아홀딩스 관계자는 “‘루시아 도산 208’,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에 이어 이번에도 완판이 예상된다”며 “동영상 위주 홍보 대신 본보기집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꼭 예약해 방문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보기집은 루시아갤러리에 꾸며져 있으며, 예약제로 운영된다.

#청담동#하이엔드 주거시설#루시아홀딩스#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