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겨울용 신제품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iZ3’ 시리즈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타이어보다 내구성이 높아지고 빙판길 제동력도 좋아졌다는 것이 한국타이어 측 설명이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신제품은 이전 제품과 비교해 빙판길 제동과 가속 성능에서 각각 9%, 11% 향상됐다. 한국타이어는 북미 시장에 5∼20인치 범위로 51가지 크기의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 볼보자동차, 여성을 위한 ‘레이디스 데이’ 개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볼보 레이디스 살롱’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볼보 레이디스 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2022년 시작된 ‘볼보 레이디스 살롱’은 연간 3∼5회씩 진행하는 여성 대상 문화 강연·체험 프로그램이다. 3월 15일 서울 강남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열리는 ‘볼보 레이디스 데이’는 스타 도슨트 정우철의 ‘아트토크’, 가야금과 하프 협주 콘서트 등이 준비돼 있다.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벤츠코리아, ‘필리프 파레노’ 국내 첫 개인전 후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서울 용산구 리움미술관에서 열리는 프랑스 현대미술 작가 필리프 파레노의 개인전 ‘보이스’를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파레노는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최신 기술을 활용해 영상, 사진, 조각 등 다양한 전시 형식을 선보여 온 작가다. 이번이 작가의 국내 첫 개인전이다. 2017년부터 진행된 문화예술 발전 지원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벤츠 셀렉션’의 12번째 후원 예술 행사이기도 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