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손님’ 확보 나선 롯데마트, 오프라인 혜택 강화… 롯데마트GO 앱 더 띄운다

  • 동아경제
  • 입력 2024년 2월 29일 10시 16분


코멘트

오프라인 멤버십 ‘스노우플랜’ 개편
롯데시네마, 문화센터 할인 쿠폰 등 혜택 제공
쓰면 쓸수록 포인트 더 쌓이는 구조… 누적 구매액 별로 회원 차등 혜택
단골손님 확보하고 마트로 손님 모으려는 전략… 지난해 롯데마트GO 앱 흥행 성공

롯데마트가 오프라인 멤버십 ‘스노우플랜’을 개편해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고 충성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29일 롯데마트는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롯데마트GO 앱 전용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플랜’을 개편했다고 밝히며,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 쿠폰,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제휴 혜택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스노우플랜은 상품을 사고 앱을 이용할수록 혜택이 늘어난다고 한다.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혜택이라고 해서 ‘스노우플랜’이라고 명명했다고 한다. 지난해 롯데마트GO 앱 신규 가입자는 2022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나면서 인기를 끌었는데,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면서 사용자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마트GO 앱을 확인해보니 쓰면 쓸수록 포인트가 더 쌓이는 구조이며, 누적된 구매 비용에 따라 회원의 등급이 상향되는 방식이다.

스노우플랜을 개편한 롯데마트는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혜택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GO 앱 방문' 이벤트, 스노우플랜 캐릭터 '눈뭉찌'를 형상화한 '굿즈 증정', '오프라인 매장 행사 상품 구매 시 포인트 증정' 등으로 구성됐다.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만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주고 롯데마트를 방문하는 충성 고객층을 늘리는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날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롯데마트GO앱 회원 대상으로 행사 상품 구매 시 포인트를 증정하는 ‘스노우플랜 Festa’가 진행된다. 점포 내 위치한 ‘BIG세일존’에서 행사 상품을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3만 원 이상 결제할 경우 스노우플랜 2000포인트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스노우플랜 메인 캐릭터인 눈뭉찌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날부터 7만 원 이상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눈뭉찌 무드등’을 증정하고, 다음 달 7일부터는 5만 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눈뭉찌 인형’을 증정한다. 해당 증정 이벤트는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GO 앱의 방문율을 높이고 스노우플랜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다음 달 13일까지 ‘롯데마트GO 앱에 숨어있는 눈뭉찌를 잡아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롯데마트GO 앱을 이용하는 전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앱 주요 화면에 출몰하는 눈뭉찌 팝업을 클릭 시 1마리당 7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눈뭉찌 팝업은 하루 최대 7개까지 찾을 수 있다. 더불어 ‘눈뭉찌를 잡아라’ 이벤트를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77명에게 스노우플랜을 적립해주고, 그중 77명에게는 3만 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

오승재 롯데마트∙슈퍼 고객 담당자는 "스노우플랜은 기존 스노우포인트의 놀라운 적립 혜택에 풍성한 제휴 혜택까지 더한 멤버십 서비스이다. 향후 단골손님을 위한 더 많은 혜택을 보강해, 이견이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고객 서비스로 육성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