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지원 프로그램 늘리고 협업 체계 강화… “SSG닷컴과 쑥쑥 성장할 파트너사 모집합니다”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3월 22일 03시 00분


‘파트너스데이’ 열고 입점 파트너사와 소통
신규 브랜드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론칭
작년 셀러 수 39% 늘어 동반 성장 이뤄내

SSG닷컴은 매달 최대 4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스타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를 론칭했다.
SSG닷컴은 매달 최대 4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스타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를 론칭했다.
SSG닷컴이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에 힘을 싣고 있다. 협력사 지원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협업 체계를 고도화한다. 우수한 품질의 신뢰도 높은 상품은 신뢰도 기반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필수 조건인 까닭이다.

파트너사 초청간담회 진행… 발전적 협업 방안 모색

3월의 브랜드로 선정된 ‘제이리움’.
3월의 브랜드로 선정된 ‘제이리움’.
SSG닷컴은 14일 협력사 초청 행사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입점 파트너사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사 성장 전략과 셀러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파트너사의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한 이 행사에는 파트너사 대표,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SSG닷컴은 올해 영업 방향을 ‘온라인 장보기 재도약’, ‘전략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고객 서비스 차별화’로 압축해 제시했다. 파트너사와의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매출 확대와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함께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쓱닷컴은 올해 차별화된 단독 상품을 지속 개발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관을 중심으로 한 버티컬 서비스를 강화한다. 우수 고객 확보를 위해 대형 프로모션 강화, 멤버십 서비스 확대 등 그룹사 연계도 확대한다. 또 ‘사업자 대상 비즈니스’와 익일 ‘쓱1DAY배송’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추가 매출 확대의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스타 브랜드로 성장 돕는 ‘브랜드마크’ 론칭… 기존 셀러 성장 프로그램도 확대

SSG닷컴은 기존에 운영하던 신규 셀러 성장지원 프로그램도 고도화했다.
SSG닷컴은 기존에 운영하던 신규 셀러 성장지원 프로그램도 고도화했다.
올해 SSG닷컴은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을 한층 확대했다. 신규, 중소 협력사가 플랫폼 안에서 적극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목표다.

SSG닷컴은 잠재력 있는 신규,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을 올해 3월 처음 시작했다. 쓱닷컴의 ‘랜드마크’가 될 브랜드를 육성하겠다는 취지로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매달 최대 4개의 브랜드사를 선정해 노출, 마케팅 등을 입체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리뷰 작성 시 적립금, 매출 목표 달성 축하금 등도 추가로 지원한다.

신규 셀러 지원 프로그램도 단계별 성장 지원에 초점을 맞춰 개편했다. 3월 도입한 ‘셀러 성장 프로그램’도 고도화했다. 월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 산정 구간을 기존 100만 원 단일 구간에서 100만 원, 300만 원, 500만 원 등 세 구간으로 세분화했다. 광고 계약 및 광고 정보 수신에 동의한 셀러에게 AI 추천 광고, 검색광고(CPC)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혜택도 기존과 같이 제공한다.

지난해 셀러 수 39% 늘어… 다각적 지원으로 ‘우수 성장사례’ 지속 발굴

SSG닷컴은 14일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SSG닷컴은 14일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SSG닷컴은 플랫폼, 물류 경쟁력에 기반한 영업 전략과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파트너사의 입점을 늘리고, 이들과의 동반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쓱닷컴 신규 셀러 수는 다각적인 지원에 힘입어 재작년 동기 대비 39% 늘었다. 성장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셀러 수도 1700여 개사를 돌파했으며, 참여 셀러 평균 매출은 비참여 셀러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단독 상품과 물류 인프라, AI 추천 광고 등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우수 사례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지난해 우수 사례로는 ‘마리끌레르’, 생활용품 브랜드 ‘기본에’, 패션 브랜드 ‘코웰패션’ 등이 꼽힌다. ‘마리끌레르’는 쓱닷컴 MD와 철저한 사전 기획을 통해 대표 상품을 준비했고 올해 쓱데이에서 ‘롱패딩’을 1만 장 이상 판매하며 기네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기본에’는 새벽 배송, 쓱1DAY배송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지난해 매출이 입점 첫해 대비 5배 이상 상승했다. AI 추천 광고를 활용한 ‘코웰패션’은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지표가 최대 3000%로 나타나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통해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플랫폼과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하며 동반 성장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파트너사의 목소리를 듣고, 발전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sg닷컴#파트너#제이리움#신규 셀러#파트너스데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