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들이 만든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지엠팜이 ‘쑤욱쑤욱 어린이 칼슘 황기 아르기닌(이하 쑤욱쑤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쑤욱쑤욱은 약사 아빠들이 성장기에 들어선 자신의 아이들을 위해 여러 논문들을 찾아 만든 어린이 음료로, 칼슘과 함께 국산 황기 추출물과 아르기닌을 담은 제품이다.
2021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10~18세 칼슘 섭취 권장 섭취량 대비 1일 섭취량 비율의 합이 55.7%로 나타났다. 쑤욱쑤욱은 한 포로 210mg의 칼슘을 보충할 수 있고, 흡수가 잘 되는 젖산 칼슘이 들어 있다.
황기는 예로부터 한약재로 쓰인 콩과의 다년생 본초로, 동의보감 탕액편에서는 ‘기를 돕고 살찌게 하며 어린아이의 온갖 병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플라보노이드와 사포닌이 풍부하다.
아르기닌의 경우 성장기 필수 영양소로 알려져 있는데, 어린이의 뼈대나 근육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체내에서 소량 합성되지만, 음식에서 섭취하여 부족분을 충족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주로 장어나 소고기, 굴에 함유되어 있으나 아이들이 충분한 양을 섭취하려면 많은 양을 먹어야 하여 어려움이 있다.
업체 관계자는 "쑤욱쑤욱은 유기농 사과 주스 농축액을 사용하여 잔류농약 걱정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아이들이 먹는 제품이니만큼 생산과 포장도 꼼꼼하게 했다. 일반적인 살균 프로세스 대신 초고온 순간 살균과 후살균의 2중 처리 과정으로 진행되는 첨단 멸균 설비를 통해 품질을 관리했다”고 강조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