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s(대표 안치용)의 코코넛이 ‘2024 국가산업대상’ 통신 유통 플랫폼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kt m&s는 중소 상공인이 대부분인 통신 판매 대리점을 위한 ‘코코넛’ 플랫폼에 유무선 통신요금 계산기인 ‘코코넛 컨설팅’과 통신 전문 종합 쇼핑몰인 ‘코코넛 Mall’을 추가했다.
현재 운영 중인 통신 유통 플랫폼 코코넛은 2022년 론칭한 ‘코코넛 허브’의 기존 아날로그 방식 통신 단말기 재고관리 및 물류 서비스를 자동화 기반으로 개선해 1만2000여 통신 판매 대리점이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후 2024년에는 코코넛컨설팅과 코코넛 Mall을 추가하며 진정한 종합 통신 유통 플랫폼으로 한 단계 진화했다.
코코넛 컨설팅 서비스는 통신 유통 플랫폼 코코넛을 통해 신속하고 편리한 통신 구매 환경을 지원한다. 요금제 비교, 고객 가입신청서 출력 등 기존의 솔루션 툴에 더해 재고 조회와 원클릭 스마트 물류 서비스, 원클릭 가입신청서 작성, 원클릭 중고폰 가격 확인·판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통신 판매 대리점은 고객에게 더 저렴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통신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코코넛 Mall 서비스는 부가 상품인 케이스, 필름, 충전기, 케이블, 보조 배터리를 공장과 직접 연결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 최저가로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뿐 아니라 전국 퀵서비스, 고객 사은품인 화장지, 물티슈 등도 구매 가능해 국내 최대의 통신 판매 업종 전문 쇼핑몰로 운영된다.
한편 코코넛 플랫폼은 향후 단계별로 거점별 MFC 구축, 마케팅 서비스 출시 등으로 전통적인 통신 판매 관행을 타파하고 차별화된 혁신 요소를 도입해 통신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아울러 kt m&s는 ‘코코넛 통합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통신 판매 대리점의 성공을 돕는 진정한 동반자이자 친구로 함께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