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케이컴퍼니(대표 손정현)가 ‘2024 국가산업대상’ IT 디지털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7년 연속이다.
지난 25년간 고객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며 새로운 커피 문화를 이끌어온 에스씨케이컴퍼니(스타벅스)가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의 누적 회원 수 1200만 명을 넘어섰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2011년 9월 처음 선보인 이후 2023년 1월 누적 가입 회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같은 해 9월에는 1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후 100만 명 단위 도달 기간으로는 최단 시간인 5개월 만에 대한민국 인구 5175만 명 중 23%에 달하는 1200만 명을 달성했다.
이처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혜택 강화와 앱 고도화 덕분이다. 스타벅스는 이름을 부르는 감성적인 소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2014년부터 ‘콜 마이 네임’ 서비스를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IT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을 집약해 2014년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혁신적인 주문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를 자체 개발했다. 사이렌 오더는 론칭 이후 지속적으로 사용 편의성과 기능을 강화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추천 기능 도입과 음성 주문 서비스 등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로 진화하면서 누적 주문 건수 4억 건이 넘을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위한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디지털 설문조사 프로그램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수집한 다양한 고객 의견을 빅데이터로 활용해 다양한 제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또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 매장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요청 사항을 등록하면 개선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스토어 케어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