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조금이라도 싼 가격에 물건을 사려는 소비자들이 가성비 쇼핑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아울렛보다 더 싼 아울렛’을 내세우며 팩토리아울렛을 선보인 이랜드리테일은 최근 팩토리아울렛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반값 할인 등을 내세운 온라인 쇼핑몰 행사와 편의점 특별 할인 행사에도 눈길이 갑니다.
이랜드리테일은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2호점인 천호점을 연 데 이어 최근 울산 중구에 3호점을 내며 전국에 지점을 늘리고 있습니다.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은 1층에 ‘뉴발란스 팩토리’가 400㎡ 규모로 입점했고 4층엔 ‘애슐리퀸즈’가 760㎡ 규모로 들어섰습니다. 패션과 식음료(F&B) 콘텐츠 복합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성비 소비를 추구하는 2030세대 고객 수가 늘었다고 합니다.
팩토리아울렛은 1년 차 재고를 주로 판매하는 일반 아울렛에 비해 1년 차부터 3년 차까지 상품 구색을 넓혀 큰 할인 폭을 제공하는 게 특징입니다. 보통 1년 차 상품은 정상 판매가에서 50% 이상, 2년 차 상품은 70% 이상, 3년 차 상품은 80∼90%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이랜드리테일은 팩토리아울렛을 연내 전국 10여 개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롯데온은 12일까지 ‘월간 롯데 5월호’ 행사를 진행합니다. 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몰로 거듭나고자 올해 1월부터 진행한 계열사 연합 행사입니다. 롯데 계열사 인기 상품을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이달엔 롯데면세점, 롯데GRS, 세븐일레븐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지난달 월간 롯데 행사에서 진행했던 세븐일레븐 도시락,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이용권, 롯데리아 금액권은 빠르게 완판되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다고 합니다. 롯데온은 흥행에 힘입어 이달부터 매월 첫째 주에 정기적으로 월간 롯데 행사를 열기로 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테마파크 GS25랜드’라는 테마로 다양한 상품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선물 준비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신선 선물 세트를 선보였습니다. 메로나, 천하장사, 참깨라면 등 엄선한 인기 제품 50개를 ‘1+1’에 판매하는 ‘갓세일’도 15일까지 진행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