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경제
“내 관심사에 딱 맞네”… 기부가 쉬워진다
동아일보
업데이트
2024-05-31 03:00
2024년 5월 31일 03시 00분
입력
2024-05-31 03:00
2024년 5월 31일 03시 00분
전남혁 기자
구독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코멘트
개
뉴스듣기
프린트
[상생 경영]카카오
카카오같이가치 ‘매달기부’ 신청 1만 건 달성 홍보 이미지.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의 정기구독형 기부 서비스 ‘매달기부’가 운영 2개월 만에 기부 신청 1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3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매달기부는 응원하고 싶은 기부 분야에 일정 금액을 연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독형 기부 서비스다. 기존에 제공해오던 일회성 기부 형태에서 더 나아가 관심 있는 분야에 꾸준하게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달기부에서는 이용자의 관심사에 맞춘 기부 항목을 제안해 보다 쉽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기부 항목 선택을 어려워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기부 항목을 대신 선택해주는 추천 기부 기능도 제공한다.
기부 분야는 환경, 동물, 아동·청년, 장애인 등 이용자의 관심이 높은 항목으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참여자들이 가장 많이 후원한 분야는 유기동물 보호 관련 활동이며 위기가정 아동 지원에도 참여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기부 항목은 △쓰레기 문제 해결 △도시 속 나무 심기 △유기동물 구조와 보호 △유기동물 입양문화 정착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등 12개다.
카카오는 관심사에 따른 기부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3월 서비스 오픈 이후 참여자의 첫 기부 금액만큼 카카오가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기부’를 진행 중이다.
기부 금액은 3000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로 설정해 이용자들이 소액부터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카카오는 3개월 이상 매달기부를 유지하는 참여자 중 선착순 8000명에게는 ‘춘식이 메달 키링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강승원 카카오 같이가치기획 리더는 “정기 기부는 일회성 기부에 비해 시작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부담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상생 경영
#카카오
#카카오같이가치
#강승원
전남혁 기자 forward@dong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추천해요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1초 스캔으로 잔반 줄이고 건강 지키는 마법”[허진석의 톡톡 스타트업]
“UFO 아냐?”…뉴욕 허드슨강 상공에 정체불명 물체(영상)
“신경외과 의료진 없다” 환자 거부…법원 “보조금 중단 정당”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