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은 해외여행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모은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해외 결제 수수료와 국제 브랜드 수수료,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 수수료 등을 면제해준다. 전 세계 1300여 개 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 국내외 5% 캐시백(최대 월 3만 원)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카드 발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우리WON뱅킹’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우리금융은 선착순으로 가입자 10만 명에게 행운의 2달러를 증정한다.
■ 삼성생명,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고객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는 종합건강보험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플러스보장플랜’을 신설해 나이가 들어 보장이 더 필요한 시기에 추가로 사망 보장 또는 21종의 건강 관련 보장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전이암직접치료보장특약, 전이암항암약물치료특약 등 신규 개발한 특약도 담았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납입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업비트, 섹터 지수 출시… “주 사용처 한눈에 확인”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가상자산지수 서비스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에 신규 지수인 ‘업비트 섹터 지수’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섹터 지수는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되는 가상자산을 주된 사용처에 따라 분류해, 같은 사용처를 가진 가상자산끼리 구성한 지수다. 이달 출시된 섹터 지수는 인공지능(AI), 대체불가능토큰(NFT)·게임 등 총 32개로, 투자자는 해당 섹터에 해당하는 가상자산의 움직임을 섹터 지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