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다른 카페에 온 듯… 11종 캡슐 취향따라 즐겨볼까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6월 21일 03시 00분


[Food&Dining] 동서식품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
로스팅 강도 따라 선택 가능하고 디카페인-아이스 전용 캡슐까지
이색 팝업스토어 운영해 시음-체험 프로그램 등 특별한 경험 선사


최근 국내 캡슐커피 시장 규모가 4000억 원대에 이를 정도로 간편하게 캡슐커피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동서식품은 소비자가 기존에 캡슐커피를 마시며 느꼈던 불편함을 줄이고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2월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를 선보였다.

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의 50여 년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제품으로 기존 에스프레소 캡슐 대비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라이트 로스트부터 싱글 오리진까지 취향 따라 즐기는 카누 바리스타 캡슐

카누 바리스타 머신
카누 바리스타 머신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는 로스팅 강도에 따라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다크 로스트는 물론 디카페인, 아이스 전용 등 총 11종의 캡슐을 갖춰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시트러스의 가벼운 산미가 돋보이는 ‘브라이트 가든’ △밀크초콜릿과 크리미한 과일 향이 조화를 이룬 ‘멜로우 윈드’ △캐러멜과 견과류의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젠틀 스카이’ △고도의 다크로스팅으로 풍부한 스모키 향미의 ‘딥 포레스트’ △구운 아몬드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프라우드 오션’ △와인 향에 가벼운 산미가 돋보이는 아이스 블렌드 ‘조이풀 스노우’ △달콤하고 고소한 캐러멜 향이 특징인 ‘케어링 스타 디카페인’ △스모키&초콜릿 향을 담은 ‘와일드 워터폴’ 등이다.

지난해 11월에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 톨리마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등 싱글 오리진 캡슐 3종을 출시했다.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주요 커피 산지에서 엄선한 지역 한정 원두를 최적화된 방법으로 로스팅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특유의 은은한 꽃향기와 부드러운 질감이 돋보인다. 콜롬비아 톨리마는 과실 향과 적절한 보디감을 즐길 수 있으며 인도네시아 수마트라는 카카오와 허브 향이 입안 가득 차오른다. 각 캡슐에는 원두의 특징과 제품명을 나타내는 컬러풀한 일러스트를 담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지하철역에서 즐기는 특별한 휴식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

동서식품은 지난해 말 성수동에서 진행한 ‘카누 온 더 테이블’을 비롯해 특색 있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카누 캡슐커피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최근에는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가 지하철역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서울시 및 서울교통공사와 협업해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 한 달간 서울 지하철 7호선 자양역 내 유휴 공간에서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휴식’ 콘셉트를 살린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는 카누 바리스타 캡슐커피 시음과 함께 ‘고민 자판기’ ‘포토존’ ‘티켓존’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지하철과 어울리는 3가지 콘셉트의 다채로운 포토존이 인기를 끌었다. 카누 바리스타 제품명을 활용해 핑크빛 일몰이 떠오르는 ‘어반 선셋’, 로맨틱한 분위기의 ‘로맨틱 브리즈’, 우주처럼 몽환적인 ‘페블 유니버스’ 등 특별한 포토존을 즐길 수 있었다.

티켓존에서는 내가 가고 싶은 역 티켓 만들기 체험을 제공했다. 키오스크에 원하는 역 이름을 입력하면 티켓으로 출력되는 형식이다. 이외에도 카누 휴식역 키링 만들기, 우리만의 노선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방문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바리스타는 국내 소비자 취향에 가장 잘 맞는 아메리카노의 맛과 향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양의 원두, 특허받은 추출 기술 등을 적용한 프리미엄 캡슐커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food&dining#동서식품 프리미엄 캡슐커피#카누 바리스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