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의 하나골드클럽이 ‘2024 국가서비스대상’ 프라이빗뱅킹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4년 연속이다.
하나은행은 1995년 국내 최초로 PB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한 이후 현재까지 PB 부문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다. 30년 가까운 기간 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다양한 VIP 관리 서비스를 제공했고 이를 통해 유러머니, 더뱅커, 글로벌파이낸스 등 권위 있는 글로벌 금융 전문지로부터 매년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으로 선정되는 성과로 이어졌다.
국내 PB 서비스의 원조인 하나은행의 최대 강점은 뛰어난 능력을 보유한 프라이빗 뱅커들이다. 300여 명의 GOLD PB와 VIP PB는 PB 업무를 전담하는 자산관리 전문가들로 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PB 조직으로 꼽힌다. 담당 PB는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 및 상품 연수는 물론 고객 생애 여정의 동반자가 되도록 문화, 시사·교양, 부동산 등 비금융 전반의 교육도 은행 차원에서 지속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상속증여센터(세무, 법률 전문가로 구성)를 통한 자산 승계, 가업 승계 플랜 제공 및 부동산 투자 자문을 통한 감정평가와 매물 분석 같은 세무·부동산 어드바이저리 서비스도 하나은행 PB의 특별한 강점이다.
요즘은 은행을 찾는 고객의 니즈가 단순한 재무적 관점에서 벗어나 생애 자산관리 관점의 복합적인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건강·여행·여가·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업체와 제휴를 지속 확장하고 있으며 리빙트러스트, 아트뱅크, 패밀리오피스와 같은 하나은행만의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VIP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