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부발역 에피트
지역주민 선호도 높은 위치
부발역에서 판교까지 40분
안홍상업지역지구와 인접
HL디앤아이한라㈜는 이달 중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일원에 ‘이천 부발역 에피트’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HL디앤아이한라는 최근 아파트 브랜드를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로 바꿨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가구와 오피스텔 32실로 조성된다. 아파트 전체 가구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84㎡로 짓는다. 평면 모양에 따라 △A타입 339가구 △B타입 76가구 △C타입 64가구 △D타입 192가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텔은 △94㎡ 8실 △111㎡ 24실이다.
SK하이닉스 이천공장에서 도보 5분 거리인 데다 인근에서 10년 만에 분양되는 새 아파트다. 수도권의 대표적인 광역 교통망으로 주목받고 있는 경강선 철도, GTX-D(계획) 부발역 역세권에 있어 두터운 수요층 확보가 가능하다.
사통팔달 교통망에 편리함 갖춘 명품 아파트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HL디앤아이한라가 27년 만에 브랜드 교체를 단행한 뒤 이천 지역에서는 처음 분양하는 아파트다. 이런 상징성에 걸맞게 명품 아파트의 필수 조건을 고루 갖췄다. EFETE(에피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라는 뜻을 담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아미리 일대는 이천 지역 주민들이 인근 부발권역과 중리택지개발지구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곳이다. 이천의 구도심 상권과 연결된 안흥상업지역지구에 인접해 있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길 하나 건너면 바로 만나는 SK하이닉스 △판교 및 강남역 접근이 빠른 부발역 도보 역세권 △KTX 개통, 수광선(2025년 착공 예정), GTX-D 노선 등 교통 개발 호재 △부발역 복합환승센터 추진 △인근 택지 개발 및 부발 뉴타운 중심 10년 만의 신축 아파트 등 호재를 두루 갖췄다.
교통 여건도 좋다. 도보 거리의 부발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40분 정도면 닿는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면 서울 강남까지 13분 거리다. 또 경강선과 지난 3월 개통된 GTX-A 노선의 환승역인 성남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 수서까지 10분도 안 걸린다.
도로망도 잘 갖춰졌다. 중부고속도로 서이천 나들목, 영동고속도로 이천 나들목을 통하면 판교신도시와 서울 강남 등으로 오가기에 편리하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예정돼 있다.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하나로마트 부발농협 신하점,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롯데마트, 이마트, 관고전통시장 등이 모여 있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립도서관 등 주요 시설도 인접해 있다.
아미초가 도보 거리에 있고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한 효양중·효양고와 이천사동중·이천제일고·이현고도 주변에 있다.
직주 근접… 부발역 인근 대형 개발 호재 잇따라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SK하이닉스 이천공장에서 길 하나를 사이에 둔 ‘반세권’(반도체+역세권) 주거 단지로 평택지제역처럼 개발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부발역 주변 52만여 ㎡ 부지에 4000여 가구 아파트 단지와 초·중학교를 개발하는 부발역세권 북단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천은 신규 주택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는 지역으로 특히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아미리에서 10년 만의 신규 분양 아파트로 수요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홍보관을 열고 분양 상담 및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에서 멤버십 가입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본보기집은 부발읍 아미리에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시행은 빌더스개발원이 맡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