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에서 여름 무더위를 극복할 디저트로 제철 과일인 ‘메론’을 활용한 메뉴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 메론은 수분 함량이 높고 과즙이 풍부해 갈증을 해소하기 좋은 과일로 손꼽힌다. 여기에 비타민C, 비타민A, 칼륨 등의 영양소를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삭한 식감과 향긋한 풍미도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외식업계에 따르면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고당도 고품질 메론의 생과육을 가득 담은 '메론설빙 4종'을 출시·판매중이라고 밝혔다. 설빙에서 출시된 신메뉴는 △리얼통통메론설빙 △요거통통메론설빙 △딸기치즈메론설빙 △샤인머스캣메론설빙 4종으로 구성됐다.
설빙의 리얼통통메론설빙은 메론 안에 단팥과 찹쌀떡, 크런치 시리얼이 조화로운 메뉴다. 또 요거통통메론설빙은 달콤한 메론 안에 산뜻한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치즈케이크가 어우러져 상큼 달달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딸기치즈메론설빙은 메론과 새콤달콤한 딸기, 요거트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식재료를 담았다. 샤인머스캣메론설빙 또한 메론의 생과육과 샤인머스캣 구슬 아이스크림, 요거트 아이스크림,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로운 이색적인 메뉴다
설빙은 소다 음료도 새롭게 선보였다. 달콤한 메론 맛 소다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은 메론 소다는 메론의 달달한 향과 맛은 물론 시원한 색감까지 더해 눈부터 시원해지는 느낌을 준다.
'연세우유 메론생크림빵' 재출시 …라라스윗 '저당 멜론바' 선보여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지난 17일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여름 시즌 제품으로 ‘연세우유 메론생크림빵’을 재출시했다. 연세우유 메론생크림빵은 연세우유가 함유된 우유 생크림과 메론 커스타드의 조화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제품은 전국 CU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Lalasweet)은 여름 아이스크림 ‘저당 멜론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저당 멜론바’는 유크림 20% 함량으로 멜론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맛에 쫀쫀한 식감이 특징이며 3g의 낮은 당류를 함유하고 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외식업계 내에서 여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시즌메뉴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며 “풍부한 메론 과육과 아삭한 식감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메론 디저트로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