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AI TV 시대 선도… 오직 삼성 TV에서만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삶의 방식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7월 23일 03시 00분


《삼성 TV는 지난 18년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으며 부동의 1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2023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30%가 넘는 점유율로 TV는 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해 온 삼성 TV가 2024년에 더욱 강력해진 ‘AI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삼성 TV에서만 가능한 차별화된 기능으로 오직 삼성 TV를 통해서만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만나보자.






AI 업스케일링 라이프
TV 속 AI로 업스케일링 하는 삶

삼성 TV는 차세대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저화질 콘텐츠를 4K, 8K 화질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AI 화질 업스케일링’을 비롯한 다양한 AI 기술로 TV 시청 경험을 넘어 삶의 질을 업스케일링 한다. Neo QLED 8K는 역대 삼성 TV 프로세서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해 다양한 콘텐츠를 8K 화질로 빠르고 선명하게 업스케일링 한다. ‘3세대 AI 8K 프로세서’는 뇌의 신경망에 해당하는 뉴럴 네트워크가 전년 대비 8배 많은 512개 탑재되었고 신경망처리장치(NPU) 속도는 2배 더 빨라졌다. AI 딥러닝 기술이 화면 속 이미지 요소들을 분석해 선명도를 향상하는 ‘AI 모션 강화 Pro’는 스포츠 종목을 자동 감지해 화면 속 빠른 공의 움직임을 선명하고 뚜렷하게 보여준다. ‘액티브 보이스 Pro’는 화면의 다양한 음원 중 음성만 분리해 대화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외부 소음으로 시끄러워도 음성을 또렷하게 들려주어 중요한 대사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스마트싱스
별도 기기 없이 모두 TV로 연결되는 세상

삼성 TV는 스마트싱스 허브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 기기 없이 TV와 우리 집 내 사물인터넷(IoT) 기기, 가전제품, 스마트 기기까지 연결해 제어할 수 있는 ‘빌트 인 허브’로 편리하게 스마트 생태계를 구축한다. TV와 갤럭시 버즈를 연결해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는 ‘360 오디오 모드’로 영화나 게임 등에 빠르게 몰입할 수 있다. TV가 가까이 있는 모바일 기기를 인식하면 리모컨 팝업이 모바일 기기에 나타나는 ‘모바일 스마트 커넥트’로 리모컨을 개인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 ‘헬스 뷰’를 통해 TV와 갤럭시 워치를 연결하여 TV 화면으로 운동 시간, 심박수 등 실시간 운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우리 집 삼성 가전들의 위치와 상태를 TV 화면을 통해 입체적으로 파악하는 ‘3D 맵 뷰’로 에너지 절약, 실내 공기 질 관리도 할 수 있다.

무제한 콘텐츠
삼성 TV만으로 쏟아지는 다양한 즐길 거리

삼성 TV는 스마트 TV 운영체제인 ‘삼성 타이젠 OS’가 대폭 개편된 ‘타이젠 OS 홈’을 통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삼성 타이젠 OS’는 높은 점유율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기존의 단순 기기 간의 연결을 넘어 OS·서비스·콘텐츠 간의 경험까지 광범위하게 연결해 왔다. ‘타이젠 OS 홈’은 TV에 등록된 계정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 주고, 각 가족 구성원은 별도의 프로필을 설정해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영화, 드라마, 예능, 뉴스,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는 더 많은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확대해 VOD 서비스를 업계 최다 수준으로 대폭 늘릴 계획이다.

삼성 Knox 보안
초연결 시대, 믿을 수 있는 정교한 보안 솔루션

AI가 중심이 되는 초연결 시대에는 사용자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진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보안 플랫폼으로 탄생한 ‘삼성 녹스(Knox)’를 기반으로 2024년형 TV 전 제품에 정교한 통합적 보안 솔루션을 적용했다. ‘삼성 녹스’는 정보기술(IT) 제품의 보안성을 평가하기 위한 국제표준으로 전 세계 31개국이 상호 인정하는 ‘국제 공통 평가 기준(Common Criteria)’ 인증을 10년 연속 획득해 더욱 강력해진 보안 기능을 검증받았다. ‘삼성 녹스’는 타이젠 OS의 해킹 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하고, 삼성 TV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접속하려는 웹사이트가 피싱 사이트인지를 사전에 파악해 우리 집 내 TV와 연결된 IoT 기기의 악용을 방지한다. 그리고 Neo QLED 8K에 탑재된 ‘녹스 볼트’와 함께 비밀번호, 핀코드(Pin code) 등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지속가능성·접근성
더 나은 내일, 더 좋은 시청 경험을 위한 노력

삼성 TV는 더 많은 사람이 더 오랫동안 TV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성과 접근성 측면에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태양광과 실내조명으로 사용 시간을 연장시켜 건전지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솔라셀 리모트’ 등 제품의 생애 주기 전 과정에서 탄소 저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더 많은 소비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 기능도 향상시켰다. 화면의 윤곽선과 색상을 재조정하는 AI 기술을 적용해 저시력자도 더욱 뚜렷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각 보조 솔루션 ‘릴루미노 모드’를 강화했다. 특히, ‘멀티뷰’를 활용하여 일반 화면과 릴루미노 모드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릴루미노 투게더 모드’를 새로 탑재해 저시력자가 가족과 함께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 2006∼2023년 세계 TV 판매 점유율 1위, 2023년 글로벌 TV 시장 매출 기준 점유율은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 기준. ※ ‘3세대 AI 8K 프로세서’는 QND900 모델에 한함. ※ ‘AI 화질 업스케일링’은 콘텐츠 종류와 형식에 따라 시청 경험이 달라질 수 있으며, PC 연결 및 게임 모드에서는 8K 업스케일링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 ‘액티브 보이스 Pro’는 TV 설정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으며, 기본 설정은 꺼짐임. ※ ‘스마트싱스’ Zigbee/Thread 내장 기능은 Q60 이후 모델에서 지원되며, 동글 지원은 UD8000/7000 모델에서만 가능함. ※ ‘360 오디오 모드’는 갤럭시 버즈 360 오디오(갤럭시 버즈 라이브, 버즈 Pro, 버즈2, 버즈2 Pro)와 함께 사용할 수 있음. ※ ‘모바일 스마트 커넥트’ 기능은 2024 삼성 TV 이상 모델, 스마트싱스 앱 버전 안드로이드 1.8.12.21 이상 또는 iOS 1.7.10.22 이상이 필요함. ※ ‘헬스 뷰’에 지원되는 웨어러블 기기는 갤럭시 워치4 이상 모델이며, 사전 공지 없이 업데이트될 수 있음. ※ ‘3D 맵 뷰’에서 사용 가능한 기술, 기능 및 특징은 국가, 서비스 제공 업체, 네트워크 환경 또는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음. ※ ‘3D 맵 뷰’ 이용을 위해서는 Wi-Fi, 블루투스 또는 기타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하며 삼성 계정에 로그인해야 함. ※ 삼성 스마트 TV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트워크 연결 및 삼성 계정이 필요함. ※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으면 Live TV(튜너 내장 제품 한정)와 외부 기기 연결만 가능함. ※ ‘삼성 TV 플러스’가 지원되는 삼성 기기 및 채널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음. ※ ‘삼성 TV 플러스’ 이용을 위해서는 TV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함. ※ 2016년 삼성 스마트 TV부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광고도 포함되어 있음. ※ 삼성 TV의 보안 업데이트는 제품 출시일로부터 3년 이상 제공됨. ※ 보안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함. ※ 녹스 볼트 프로세서는 QND900, QND800 모델에 적용됨. ※ ‘릴루미노 모드’는 2024 Neo QLED(QND85 이상) 모델에서 사용 가능함. ※ ‘릴루미노 모드’는 DTV, HDMI를 통해 제공되는 소스에서만 작동하며, OTT 등 다른 소스에서는 작동하지 않음.
#삼성#tv#차세대 인공지능#ai tv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