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지구 중심부…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로 신뢰 높여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8월 2일 03시 00분


코멘트

한화포레나 인천학익


인천 학익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서 공급하고 ㈜한화 건설부문이 시공하는 브랜드 아파트 ‘한화포레나 인천학익’이 인기리에 분양 중이다.

한화포레나 인천학익은 청약통장이나 주택 유무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를 도입하고 계약금을 10%에서 5%로 낮춰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다. 입주할 때까지 계약금 5%만 납부하면 나머지 중도금은 이자 후불제로 대출이 가능해 추가 자금 부담이 없도록 했다.

무엇보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를 도입해 불확실한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 계약을 망설이는 고객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는 분양 정책 등의 변경으로 계약 조건이 계약 체결 당시보다 유리하게 변경될 경우 기존 계약자에게도 소급 적용해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화포레나 인천학익은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총 56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25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인천은 최근 아파트 거래량 증가와 더불어 미분양 가구가 꾸준히 소진되는 등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실제로 최근 분양한 미추홀구 ‘더샵 아르테’, 동구 ‘인천 두산위브더센트럴’, 계양구 ‘작전한라비발디’ 등도 완판을 기록했다.

한화포레나 인천학익은 향후 약 5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인천 학익지구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어 교통·교육·생활을 모두 잡은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문학 나들목과 도화 나들목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대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판교, 분당 등으로 광역 이동이 편리하고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 접근이 용이하다. 게다가 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이 단지 반경 2㎞ 내에 있어 인천은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중·고 등과 인하대가 1.2㎞ 내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이 인근에 있고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 또한 가까워 직주 근접성이 뛰어나다.

그뿐만 아니라 다목적 운동장, 게이트볼 경기장, 배드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각종 휴식 시설 등이 있는 미추홀공원이 인접해 취미·여가 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한화 건설부문의 ‘포레나’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도 주목할 만하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넓은 동 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다양한 포레나 상품과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분양 관계자는 “포레나 인천학익은 원도심의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브랜드 단지로 실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며 “최근 분양 조건 변경을 통해 고객 부담을 크게 낮췄고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도 도입하면서 고객 문의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학익시장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한화포레나 인천학익#학익지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