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테크놀로지(대표 최선규, MJ Tech Inc.)는 지난 달 30일 한국-사우디 비즈니스 포럼에서 압둘아지즈 사우드 아부나이언스(Abdulaziz Saud Abunayyan trd Co.)와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제품 검증 테스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명진테크놀로지는 친환경 태양열 패널과 신개념 발전기 등에 대한 현지 제품 테스트를 완료한 후, 압둘아지즈 사우드 아부나이언스와 함께 사우디 주요 국책사업들과 현지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발전 프로젝트 등에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압둘아지즈 사우드 아부나이언스는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친환경 솔루션 사업부를 전문으로 하는 선도기업으로, 오늘날 사우디 및 중동지역에서 가장 활동적인 그룹 중 하나이다. 식품 폐기물 처리 등 친환경 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선택해 오며,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오고 있다. 향후 친환경 에너지 프로젝트에도 새로운 신재생 에너지 제품을 사용하고자 이번 한국-사우디 비즈니스 포럼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명진테크놀로지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동 및 유럽 시장 공급망을 더욱 확대하고,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리딩기업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최선규 명진테크놀로지 대표는 “우리 회사는 인덕터 중요 부품을 제조·생산하는 기업으로 자연스럽게 태양열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에 몰입하게 됐다”라며 “십 수년간 인덕터를 생산하며 쌓아왔던 전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새로운 발전기로 제2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