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청년마을 ‘라이프밸리’가 여행 플랫폼 트리밸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속초 소호거리 일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수복로259번길 11)에서 열린다.
라이프밸리는 행정안전부의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을 통해 속초에 모인 청년 커뮤니티다. 트리밸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에 선정돼 청년마을 라이프밸리를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개최되는 ‘2024 속초 라이프 팝업스토어 밸리의 캘린더’는 여행 플랫폼 트리밸과 속초 청년마을 라이프밸리 청년들이 기획 및 운영하는 페스티벌로, 라이프밸리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밸리와 함께 매력적인 속초에서의 체험을 통해 여행하듯 사는 자신만의 속초 라이프 스타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속초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문화를 활용한 이색 여행 체험을 할 수 있는 ‘트립’, 다양한 속초 시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라이프’, 트립과 라이프에서의 경험을 통해 속초살이의 균형을 찾아주는 콘텐츠인 ‘밸런스’, 3개의 팝업 체험 존으로 구성됐다.
라이프밸리에 따르면 트립 존은 속초의 자연을 담은 바다볼풀 포토존, 클라이밍, 자전거 발전기, 참여 청년의 작품 전시 콘텐츠들로 구성했다고 한다. 라이프 존은 속초 지역민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과 카툰, 속초 취향 책갈피, 속초 밤하늘 즐기기, 속초 시민에게 묻고 답하기 콘텐츠들로 마련됐다. 밸런스 존에는 속초에서의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캘린더 방명록과 균형 감각 포토존, 캠핑 휴식 공간, 밸리가 사는 다락방, 팝업스토어 리워드 공간 등이 구성돼 있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소호259 복합문화공간에서는 강연, 네트워킹,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연에는 속초문화관광재단 김민혁 센터장이 ‘속초에서 문화를 향유하는 법’에 대해 발표한다.
네트워킹에는 라이프밸리 참여 청년들의 리얼월드를 활용해서 속초 소호거리를 지역민과 여행객이 한 팀이 되어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운영될 예정이며, 체험 이벤트로 크래프트루트의 맥주 시음회와 소호카페앤스튜디오의 속초 드립 커피 체험, 속초 시민 프리 드링크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2024 속초 라이프 팝업스토어는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 8월 10일 오전 11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