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는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이 오는 22일 2024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챔피온은 공식몰에서 브랜드 고유의 캐주얼 무드에 빈티지 감성을 더한 가을겨울 아이템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5일까지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LF에 따르면 이번 가을겨울 신상 컬렉션에는 챔피온의 헤리티지를 살린 논기모 원단의 스웻 소재와 한국의 트렌드를 접목한 스페셜 메이크업 소재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간절기 시즌부터 초겨울까지 착용할 수 있는 다운 재킷, 바시티 재킷 등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의 아우터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시즌 인기에 힘입어 컬러 라인업을 확대한 바라클라바, 새롭게 제작한 이어머프, 스웻 사첼백 등의 악세서리 라인도 있다.
아우터 라인의 대표 아이템은 튼튼하고 실용적인 미국 아웃도어 스타일을 의미하는 ‘헤비 듀티’ 트렌드에서 영감을 얻은 다운 재킷이다. ‘헤비 듀티 립스탑 포켓 패치 다운 재킷’은 립스탑 원단 겉감, 폴리에스터 타프타 원단의 안감, 덕 다운 충전재로 만들어졌다. 특히 양 사이드 포켓 안감에 기모 트리코트 원단이 덧대져 핸드워머 기능을 더했다고 한다.
‘써모라이트 멜톤 퀼팅 바시티 재킷’은 겨울 코트 소재로 많이 찾는 이태리 리사이클 멜톤 울 소재의 겉감의 재킷이다. 고기능성의 친환경 ‘써모라이트 T3 에코메이드’ 원단의 누빔 안감이 적용됐다고 한다.
그 외 챔피온을 대표하는 ‘리버스 위브(Reverse Weave)’기술을 접목한 ‘스웻 셔츠’, ‘후드 집업’ 등자연스러운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출시했다. 챔피온의 고유 기술인 리버스위브는 일반적인 옷 제작 방식과 반대로 원단을 가로 방향으로 늘어나지 않게 제직해 세탁 후에도 원단이 쉽게 변형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LF 챔피온 관계자는 “최근 아웃도어 스타일이 거리와 일상으로 확산된다는 의미의 ‘시티 헤비 듀티’, ‘어반 헤비 듀티’ 등 새로운 패션 키워드가 생겨나며 이번 FW 컬렉션에서는 빈티지한 아웃도어 무드를 극대화한 재킷, 아우터 품목에 집중했다”면서 “한국인의 체형에 맞춘 한국 별주 스웻 라인과 더불어 다양한 스타일에 쉽게 믹스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해 트렌디한 가을 스타일링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