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유일 더블역세권 대단지 다음달 분양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8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DL이앤씨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1·3호선 명덕역 인접, 1km 내 2호선
조경 브랜드 ‘드포엠’ 특화 설계 적용
두꺼운 바닥 차음재 층간소음 최소화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조감도. DL이앤씨 제공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조감도. DL이앤씨 제공

대구 남구 대명동 일대에 1·3호선 더블역세권 강점을 지닌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DL이앤씨는 9월 대구 남구 대명동 일대에서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17개 동(지하 2층∼지상 35층), 전용면적 39∼110㎡ 총 1758가구의 대단지다. 이 가운데 전용 59∼84㎡ 1112가구를 일반 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 분양 물량은 △59㎡ 482가구 △84㎡A 223가구 △84㎡B 400가구 △84㎡C 7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2026년 1월 입주 예정이다.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대구에서 유일한 1·3호선 더블역세권 단지다. 대구도시철도 1·3호선 명덕역 바로 앞에 들어선다. 단지 북측에 1호선 진출로가 계획돼 있어 역으로의 접근성이 높아질 예정이다. 2호선인 반월당역이 반경 1km 내에 있다. 단지 주변 북대구나들목(IC)과 이어지는 신천대로, 신천동로가 인접하며 파동나들목과 이어지는 앞산순환로, 앞산터널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주변 교육 시설 및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있고 직선거리 300m에 대구영선초가 위치한다. 반경 1km 내 경상중, 대구제일중, 경구중, 경북예고, 경북여고, 대구고 등 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올해 완공 예정인 ‘대구 대표 도서관’을 비롯해 구립도서관인 ‘이천어울림도서관’과 ‘남구스마트도서관’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대구 최대 번화가인 반월당역 상권과 지하 상가도 인근에 있다. 영남대병원, 경북대병원 등 대형 병원도 가깝다.

DL이앤씨는 단지 내 환경 조성에 공을 들였다. 조경에는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 ‘드포엠(dePoem)’을 적용한다. 드포엠의 대표 공간인 ‘드포엠파크’는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공간으로 단지 중심에 조성할 예정이다. ‘로비계절정원’은 동 출입 시 풍성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특화 정원으로 꾸민다. ‘미스티포레’는 미스트 분사 시설, 휴게 시설 등이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어우러진 상쾌한 숲으로 조성한다. 어린이 놀이터인 ‘드포엠플레이’는 조합 놀이대와 놀이 시설물, 퍼걸러 등 시설과 식재가 조화를 이루는 자연친화적인 복합 놀이정원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센터도 눈길을 끈다.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와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건식 사우나 등을 조성한다. 스터디룸, 어린이집, 키즈 체육관 등 자녀를 위한 에듀센터를 비롯해 프라이빗 오피스룸, 게스트하우스, 시니어 라운지 등도 마련한다.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T 바닥 차음재’를 적용해 층간 소음을 최소화했다. 미세먼지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 앤드 케어 솔루션’을 도입한다. 지하주차장은 가구당 1.3대이며 각 동의 지하 1층은 택배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높이를 확보해 안전한 단지 내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트는 대구에서 희소성 높은 더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주변에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다”며 “특히 대규모 조경 특화 설계 등 수준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구#유일#더블역세권#대단지#분양#dl이앤씨#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