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의 누적 참여 파트너 수가 캠페인 시작 약 3년 만인 올해 1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아름다운가게 기부 캠페인은 스타벅스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웠던 시기에 비대면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2021년 처음 시작한 캠페인이다. 파트너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위한 작은 나눔을 현재까지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21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참여 파트너는 누적 9500명을 돌파했으며 이러한 추이로 볼 때 올 연말 1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재 아름다운가게가 다양한 파트너사와 진행 중인 여러 캠페인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큰 규모로 손꼽힌다. 전국 각지에 분포된 스타벅스 매장과 아름다운가게의 공통점을 활용해 특정 지역을 넘어 전국 단위의 캠페인으로 발전했고 스타벅스이기에 가능한 차별화된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다.
스타벅스는 물품 기부뿐만 아니라 매년 1000만 원의 기금을 조성해 지난해까지 총 3000만 원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으며 해당 기금은 우리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앞으로도 파트너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