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표준화 플랫폼 솔루션 전문 기업인 브릴스는 로봇 시스템 설계부터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 통합(SI) 컨설팅 및 유지 보수까지 산업 전 분야에서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는 강소기업이다.
브릴스는 작업자가 안전한 산업 현장을 만들기 위해 협동로봇 팔레타이징 시스템, AI 안전 관제 시스템, 하이브리드 AMR(자율이동로봇) 솔루션 등을 포함해 300여 종의 혁신적인 표준화 로봇 솔루션을 개발했다. 협동로봇 팔레타이징 시스템은 로봇과 작업자가 협력해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작업을 안전하게 수행하며 엔드 이펙터 교체만으로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AI 안전 관제 시스템은 AI를 활용해 안전용품 착용 여부, 인체 행동 인식, 화재 발생 등을 감지해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를 예방한다. 이외에도 자율적으로 이동하고 작업하는 하이브리드 AMR은 60㎏부터 2t까지 적재할 수 있으며 경사로, 미끄러운 바닥, 배수로 등 복잡한 환경에서도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한 환경을 구축한다.
브릴스는 최근 새로운 도약을 위해 로봇 솔루션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해 산업 현장, 공장 등에서 자동 작업을 하는 산업용 로봇과 작업자와 한 공간에서 상호작용하며 협업하는 협동로봇을 2025년부터 선보이고자 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