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우리나라 주요 무역항인 여수항·광양항을 경쟁력 있는 해운 물류 중심 기지로 육성하고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1년 8월에 설립된 해양수산부 산하 국가 공공기관이다.
여수·광양항은 석유화학·제철·자동차·컨테이너 등 거의 모든 종류의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국내 유일·최대의 종합 항만이자 수출입 물동량 국내 1위, 총물동량 국내 2위의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출입 관문항이라고 할 수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국가 중요 시설을 관리·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지속가능한 활동들을 추진하며 공사 인지도, 고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에 따른 ESG 경영 도입을 통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최고등급 달성,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치안거버넌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공공기관 ESG 평가 1위를 달성했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중소벤처기업부),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환경부문 대상,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 등 정부 부처 및 국제기관 인증과 수상 획득을 통해 열정과 역량을 입증받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앞으로도 국민 경제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YGPA의 미션에 따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은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국민 경제와 지역사회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며 이번 수상을 통해 여수·광양항과 지역 발전을 위한 초심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