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단지 북측 명덕역 진출입로 연결 예정… 초중고교-도서관 가까운 ‘학세권’
맞춤형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적용… 60T 바닥 차음재 등 특화 설계 적용
《지난해 분양 완판을 이어가며 청약 시장에서 ‘흥행가도’를 달렸던 DL이앤씨가 올해 기술력에서도 업계를 선도하며 최고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올해 8월 비즈빅데이터연구소가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e편한세상’이 4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30개에 대한 이번 조사에서 e편한세상은 5개 영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 순위 1위 자리에 올랐다.
특히 라이프스타일과 케어, 클린, 솔루션 등 주요 부문에서 고득점을 얻으며 관련 데이터 영역 전반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는 e편한세상의 다양한 첨단 기술 도입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 접근 방식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DL이앤씨는 e편한세상을 통해 고객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e편한세상의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가구 내는 물론 단지 내 조경, 동 출입구, 커뮤니티 등 고객이 생활하는 공간 전체를 아우르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 나아가 DL이앤씨는 ‘D-View’와 ‘D-Vision’ ‘D-Virtual’과 같은 시각화 솔루션 ‘디솔루션’을 통해 공사 현장에서부터 준공 후 관리까지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DL이앤씨는 디솔루션을 착공 전부터 준공 후에 이르기까지 건설 전 단계에 적용 중이다. 이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국토부가 선정한 6개 스마트건설 분야 가운데 BIM(건축정보모델링) 리딩사로 선정되며 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e편한세상 브랜드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대구시 남구 대명동 일원에 이달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가 주목받고 있다.
대명2동 명덕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이 단지는 DL이앤씨가 심혈을 기울여 공급하는 아파트인 만큼 지역 내 최고 수준의 입지와 상품성을 모두 갖춰 분양 전부터 지역 수요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우선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대구에서 유일한 대구도시철도 1·3호선 더블 초역세권 단지다. 1·3호선 명덕역 바로 앞에 들어서며 단지 북측에 진출입로가 계획돼 있어 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2호선인 반월당역도 반경 1㎞ 내에 위치해 대구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직선거리 300m에 대구영선초가 위치한다. 또 반경 1㎞ 내에 경상중, 대구제일중, 경구중, 경북예고, 경북여고, 대구고 등 다수의 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올해 완공 예정인 ‘대구 대표 도서관’을 비롯해 구립 도서관인 ‘이천어울림도서관’과 ‘남구스마트도서관’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와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 등이 적용된다. 특히 단지 건폐율이 18%로 동 간 간격이 여유로우며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파크’가 단지 중심에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 84㎡A, C 타입의 경우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맞통풍이 가능하며 전용 84㎡ 전 주택형에 현관 팬트리, 안방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한다. 특히 현관 팬트리의 경우 유아차, 자전거, 각종 레저용품을 충분히 보관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으로 설계한다. 주방은 전 주택형(임대 가구 제외)에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커뮤니티센터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 건강을 위한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건식사우나와 아이들도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는 스포츠 코트 등이 마련된다. 특히 게스트하우스와 같이 차별화한 공간도 조성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T 바닥 차음재’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했으며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도입한다. 지하 주차장은 가구당 1.3대의 넉넉한 주차 대수로 설계하며 충분한 전기차 충전기를 마련한다. 아울러 각 동의 지하 1층은 택배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높이를 확보해 안전한 단지 내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DL이앤씨의 기술력과 상품성이 기존 주택 시장에서 꾸준히 입증받아 온 만큼 대구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상당하다”라며 “특히 일대에서 보기 드문 조경 공간과 가구 내 특화 설계, 커뮤니티 시설, 첨단 시스템 등이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지하 2층∼지상 35층, 17개 동, 전용면적 39∼110㎡, 총 1758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전용 59∼84㎡ 1112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주택 전시관은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일원(범어네거리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