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케이건기(대표 채호선, 이하 YK건기)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경북 구미에서 열린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국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YK건기는 농가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얀마 굴착기 3가지 모델 SV08, VIO17, VIO20를 선보였으며, 특히 얀마 휠 로더 V4-7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V4-7 휠 로더는 4톤 미만 굴절식 사양의 농기계이다. 케노피와 캐빈 사양 2가지 모델이 있으며 △얀마 4기통 41.5HP 엔진 △4륜구동 △주행속도 19km/h △ 힌지 핀높이 3,005mm △0.8㎥아연 버킷 △퀵 커플러△광폭 타이어 등 한국 농∙축산 관계자들이 선호하는 옵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YK건기는 번 전시회에서 전국 어디서든 1시간 내 거리에 있는 YK건기 16개 센터 인프라와 1년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원할 때 렌탈 할 수 있는 YK APP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휠 로더 외에도 관심을 많이 받은 제품은 프랑스 마니토(Manitou)사의 소형 핸들러 MT420과 MT625이다. 유럽에서는 스키드로더 만큼 많이 사용하는 장비로 지게발, 바가지, 집게 등 다양한 어태치먼트를 사용할 수 있고, 붐이 연장되는 텔레스코피 붐으로 넓은 작업반경이 장점이다.
미국 겔(Ghel)사의 스키드로더는 축산관계자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특히 농가용 트랙로더 RT105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트랙사양 로더는 주행력과 안정성이 좋아 작업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시에는 트랙로더 외에 스키드로더 2종 R134와 R190 캐빈사양을 같이 출품했다.
한편, YK건기는 전국에 16개 직영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어느 현장에서도 1시간 이내에 서비스받을 수 있도록 긴급 출장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독일 빌트겐 그룹장비 외에 일본 얀마사의 굴착기, 프랑스 마니토사의 핸들러 및 지게차, 미국 겔사의 스키드로더 등 세계적인 명품 건설기계를 판매 및 임대하고 있다. YK건기는 정부로부터 청년 친화기업과 강소기업으로 인증받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