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는 23일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37301’을 통합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두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것으로, 기업의 부패방지와 법률적 리스크 관리 능력을 평가한다.
‘ISO37001’은 부패를 예방하기 위한 방침과 절차를 규정하는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부패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된다. ‘ISO37301’은 회사가 법적 리스크에 대응하고 규범을 준수할 수 있는 체계를 수립하고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ESG 경영 강화를 목표로, 대표이사 직속의 품질경영실을 통해 리스크를 식별하고 모니터링하는 관리 체계를 마련해왔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인 ‘ISO37001’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9월에는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인 ‘ISO37301’도 추가 인증을 받았다.
이번 통합 인증 취득으로 롯데이노베이트는 반부패뿐 아니라 공정거래 등 다양한 규범 리스크를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는 경영 시스템을 구축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는 회사의 법규 준수 의지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하고, 윤리적 기업 문화를 지속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