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온라인몰 SSF샵이 ‘입점 브랜드 성장 자금 대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다양한 협력 브랜드의 입점을 유치하면서 고객 선택권을 높이고 함께 성장해가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함이다.
SSF샵은 패션 브랜드는 물론 라이프스타일, 골프, 스포츠,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입점시켜왔다. 삼성물산 측은 다양한 카테고리 브랜드 입점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이 확대됐고 온라인 매출 규모도 지속 성장했다고 봤다.
입점 브랜드 자금 대여 프로그램은 기존 입점 브랜드 뿐 아니라 경쟁력있는 K패션, 디자이너, 소호 브랜드도 SSF샵 입점과 동시에 브랜드 운영을 위한 자금 대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모집하며 판매 이력이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SSF샵은 브랜드의 적합성, 성장성, 거래액 예상 규모 등 종합 평가를 진행해 협력 브랜드를 선정한다고 한다. 기존 입점 브랜드는 SSF샵 거래 실적과 예상 거래액 등을 기준으로 하고 신규 브랜드는 성장 가능성과 타 플랫폼에서의 인지도 등을 고려해 판단한다. 입점 브랜드 성장 자금 대여 프로그램은 2·5·8·11월에 연간 4회 운영된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은 “고객에게는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잠재력이 있는 협력 브랜드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면서 “경쟁력있는 신규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함께 성장해가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접근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