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버핏 오찬 장소로 유명한 스테이크하우스 ‘스미스 앤 월렌스키’, 국내 첫 매장 오픈

  • 동아경제
  • 입력 2024년 10월 1일 01시 45분


코멘트

스테이크 하우스 ‘스미스 앤 월렌스키(Smith&Wollensky)’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스미스 앤 월렌스키와 판권을 계약 후 국내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와이제이 파트너스는 지난 30일 한남동 매장에서 오픈 행사를 열어 10월 1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이날 유종훈 와이제이 파트너스 대표는 “최고급 스테이크와 와인을 겸비한 스미스 앤 월렌스키의 미식을 한국 시장에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면서 “세계적인 명성의 정통 아메리칸 스테이크 하우스에 걸맞은 최상의 음식과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1977년 뉴욕에서 시작해 보스톤, 시카고, 라스베가스, 마이애미 등 미국 전역과 영국에 매장을 두고 있는 스미스 앤 월렌스키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하우스로서의 상징적인 위치와 브랜딩을 확고하게 자리 잡아 왔다.

무엇보다도 경매로 진행되는 워런 버핏과의 점심 식사 장소로 유명하다. 지난 2022년 워렌 버핏이 점심 경매 이벤트가 마지막임을 알리자 1900만 달러(약 246억원)에 낙찰되기도 했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더 젠틀맨’ 등 헐리우드 영화와 TV에 자주 등장해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한 이곳은 뉴욕이나 대만 등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도 꼭 가봐야 할 식당으로도 꼽힌다.

스미스 앤 월렌스키는 2018년 대만을 아시아 첫 진출지로 선택해 흥행에 성공했고 연이어 대만 타이청에 2호점을 열었다. 이번 한국 한남동 매장이 아시아에서 세번째 매장이 되며 곧 일본 오픈을 앞두고 있다.

홍보 관계자는 “본사에서도 이번 한국 시장의 진출이 아시아 시장 진출의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상의 맛을 위한 첨단 시설 뿐 아니라 높은 층고 등 인테리어 등에서도 과감하게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면서 “고객이 처음 방문했을 때 뿐만 아니라 다시 찾았을 때도 잊을 수 없는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스미스 앤 월렌스키의 철학을 그대로 이어 나가며 국내에 선보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스윙 토마호크 스테이크
스윙 토마호크 스테이크

스테이크는 미국 본토에서 항공으로 직송되는 USDA 프라임 등급의 쇠고기를 사용한다. 균일한 마블링으로 전세계 시장의 상위 2%의 최고급 미국산 등급이다. USDA 프라임 등급은 인도적인 방식과 함께 곡물 사료로 사육된 소 중에서도 까다로운 기준에 따라 선택된다고 한다.

정현교 와이제이파트너스 총지배인은 “도축 후 최소 28일 이상 드라이 에이징 숙성 과정을 거쳐 스테이크의 자연스러운 풍미와 부드러움을 극대화하는 노하우를 담았다”고 자부하면서 “첨단 장비와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드라이에이징 룸은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갖췄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모든 고기는 더블 랜치(Double R Ranch), 스네이크 리버 팜(Snake River Farms)과 같은 최고급 프리미엄 생산 업체를 통해 공급받으며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다고 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윙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샐러드, 사이드 메뉴인 메쉬감자와 크리미 시금치, 초콜릿 케익 등을 선보였는데 맛은 물론 푸짐한 양과 비주얼이 압도적이었다. 성인의 얼굴보다 큰 사이즈의 조각 케익도 재미를 준다.

한 관계자는 “미국을 바로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양이 이곳의 특징이기도 하다”라면서 “샐러드, 케익, 사이드 메뉴 등 거의 모든 메뉴가 국내 기준 3인분가량 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스미스 앤 월렌스키 와인고
스미스 앤 월렌스키 와인고

스미스 앤 월렌스키는 이날 와인고도 공개했다. 식당에서는 볼 수 없는 규모의 와인고가 층마다 갖춰져 있었다. 미국 캘리포니아 중심의 최상위 등급 와인 리스트를 보유한 명성을 국내에서도 이어가겠다는 방침으로 300여 종의 미국산 와인과 600여 종의 최고 품질 와인 리스트를 갖췄다고 한다.

스미스 앤 월렌스키 관계자는 “국내 상륙 소식을 알린 후 오픈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면서 “스미스 앤 월렌스키의 오픈 소식을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어 “특별한 날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최상의 음식과 공간을 제공하면서 기대에 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스미스 앤 월렌스키 단체석
스미스 앤 월렌스키 단체석
스미스 앤 월렌스키 단체석
스미스 앤 월렌스키 단체석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