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큐의 허정일 대표(사진)가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생산관리 부문에서 수상했다.
2007년 설립해 국내 최초로 ‘미니어처 LM(직선운동) 가이드 전형번’을 국산화에 성공한 ㈜대흥앤멘토코리아가 2018년 ㈜비에스큐로 상호를 변경했다. 비에스큐는 LM 가이드, 미니어처 LM 가이드, 크로스 롤러 가이드 등 다양한 리니어 모션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 기업이다. 2018년 상호 변경과 함께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독일, 이탈리아,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 등 전 세계 유수 기업들과 꾸준히 거래해오고 있다. 이에 더해 LM 가이드 관련 분야와 시장을 더욱 알리기 위해 국내외에서 전시회에도 참여하며 널리 홍보하고 있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는 LM 가이드 분야에서 유일하게 비에스큐만 남은 상황으로 비에스큐의 구성원들은 ‘국내 유일의 LM 가이드 생산 기업’이라는 남다른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자부심이 단순한 만족에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성과로 구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을 위해 노력 중이다. 현재 11가지 제품 라인업을 이루고 있으나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을 위해 신규 제품군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비에스큐는 후발 기업이지만 LM 가이드 제품에 대한 자체적인 연마 생산 기술과 응용 기술, 초정밀 가공 기술을 빠르게 발전시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특화 제품 개발이라는 틈새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세를 보였다. 비에스큐는 특화 LM 가이드 제품을 추가 개발해 자동화 장비뿐 아닌 의료용 장비에 적용하는 핵심 부품까지 개발 공급하고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미래 지향적 테크 컴퍼니로 성장하고자 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