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바비큐부터 간식까지… 이마트 간편식으로 ‘캠핑의 낭만’ 더해요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11월 15일 03시 00분


키친델리-피코크-노브랜드 간편 식품 ‘풍성’
훈제삼겹살-떡볶이-닭꼬치 등 다양한 음식 출시
밀키트 제품으로 조리 간편해 캠퍼들에게 인기

《캠핑의 계절이자 ‘낭만’이라는 이름이 가장 잘 어울리는 계절, 가을이 왔다. 이맘때면 캠핑족은 설레는 맘으로 행선지를 정하고 짐을 꾸린다.

선선한 바람과 알록달록 단풍이 물든 자연 속에서의 하룻밤은 이 계절의 정취를 느끼기에 더없이 좋은 방법이다.

미식은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캠핑의 즐거움이 배가될 수 있다.

캠핑의 시작은 장보기다. 떠나기 좋은 나들이 철이 오면 이마트에도 캠퍼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그중 맛과 편의성을 갖춘 키친델리의 즉석조리식품과 간편식 강자 피코크의 밀키트, 압도적 가성비의 노브랜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맛있는 간식과 함께 즐기는 여유로운 오후

이마트 키친델리의 샐러드랩 파티팩은 이번 시즌 캠핑 음식의 핵심이다. 담백한 치킨, 짭조름하고 감칠맛 나는 불고기, 몽글몽글 부드러운 계란 듬뿍 등 총 3종의 샐러드랩으로 구성했다. 하나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여럿이 함께 먹기 좋다.

쌀쌀해진 날씨와 잘 어울리는 피코크 둥근달 수수팥호떡도 센스 있는 선택이다. 수수로 만든 피에 팥앙금을 가득 넣어 고소하고 달콤하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앞뒤로 데워주기만 하면 끝. 많이 달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떡볶이도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간식이다. 피코크 신당동식 떡볶이는 떡, 야채, 라면사리는 물론이고 계란까지 들어 있어 별도의 재료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 동봉된 육수와 함께 모든 재료를 냄비에 붓고 끓이면 완성이다. 남은 양념과 밥을 볶아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좋다.

노브랜드 과자 중 인기템을 꼽자면 바로 고르곤졸라치즈 소프트콘이 아닐까. 치즈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첫맛에, 옥수수의 달콤하고 담백한 맛까지 한번에 담았다. 자꾸만 당기는 맛으로 한번 맛보면 계속 찾을 수밖에 없는 마성의 과자다.

캠핑의 하이라이트, 바비큐 파티

저녁에 안성맞춤, 맛과 가성비를 다 잡은 키친델리의 BBQ 훈제삼겹살은 캠핑 요리로 제격이다. 참나무에 훈연한 후 오븐에서 구워내 기름기를 쏙 뺐다. 바로 먹어도 되는 상품인 만큼 불판 위에 따뜻하게 살짝 구워 내기만 하면 조리 끝. 기호에 맞게 양파와 마늘, 소시지도 함께 구워 곁들여 보자.

된장찌개는 고기와 어울리는 최고의 곁들임 메뉴다. 피코크 꽃게듬뿍 된장찌개는 국내산 꽃게로 감칠맛과 개운함을 끌어올렸다. 냄비에 쏟아붓고 끓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다. 또, 5가지 채소가 함께 들어있어 별다른 손질 없이도 간편하게 깊은 국물 맛을 낼 수 있다.

캠핑의 무드를 좀 더 살리고 싶다면 피코크의 로코스 바베큐폭립 시그니처도 함께 준비해 보자. 두툼한 살코기와 특제 소스가 만나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불판 위에 올려 앞뒤로 뒤집어 가며 구워 주면 손쉽게 일품요리가 완성된다.

고기를 다 먹었다면 탄수화물을 채워줄 차례. 노브랜드 깍두기양밥은 고깃집에서 먹던 볶음밥의 맛을 재현한다. 감칠맛 가득한 고소한 특양과 아삭한 식감의 깍두기 그리고 고슬고슬한 밥알이 한데 어우러져 다채로운 풍미를 선사한다.

낭만의 정점, 술 한잔 기울이며 불멍 타임

저녁을 먹은 뒤 모닥불에 둘러앉아 ‘불멍’ 타임을 갖는다. 이 시간을 더욱 빛내줄 이마트 안주들도 있다.

노브랜드 숯불 데리야끼 닭꼬치는 캠퍼들의 추천템으로 꾸준히 언급하는 제품이다. 고소한 닭고기가 달콤한 데리야키 소스를 품어 달짝지근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별도의 해동 없이 기름을 두른 팬에 약불로 구워 먹는다.

포차에서 먹던 그 맛, 피코크 훈제막창도 안주로 좋은 선택지다. 특별한 제조 비법인 급속동결로 신선한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훈제의 향연이 잡내는 확실하게 잡고, 맛은 살렸다. 여기에 마늘과 양파를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피코크의 새우듬뿍 감바스 알 아히요는 와인을 즐기는 캠퍼에게 제격이다.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팬에 동봉된 오일을 두르고 재료들을 익히기만 하면 완성이다. 두 가지 크기의 새우와 총알새송이버섯, 마늘, 로즈메리, 베트남고추, 바게트까지 알차게 구성됐다.

몸을 녹여줄 국물 요리도 빼놓을 수 없다. 노브랜드 꼬치어묵은 길쭉한 꼬치에 꼬불꼬불하게 꽂은 어묵과 깊은 맛을 내는 어묵탕용 육수로 구성됐다. 물에 육수와 어묵을 넣고 끓여 주기만 하면 5분도 안 되어 시원하고 깔끔한 어묵탕이 완성된다.

뜨끈한 국물로 다음 날까지 맛있고 간편하게

이마트는 캠핑 다음 날 아침에 먹기 좋은, 해장에 좋은 북엇국부터 간편하게 즐기는 쌀국수, 캠핑 인기 메뉴 부대찌개까지 준비했다.

해장에 좋은 피코크 무교동식 북엇국은 사골 육수와 황태 육수를 적절하게 배합해 더욱 시원한 맛을 냈다. 고소한 들기름에 볶은 북어채와 보들보들한 두부로 풍부한 식감을 더했다. 따끈한 밥과 함께 든든한 아침 식사로 제격이다.

캠핑 시즌 부동의 베스트셀러 부대찌개도 피코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의정부식 부대찌개는 칼칼한 김치와 감칠맛 가득한 햄과 소시지를 베이스로 콩나물과 비법 양념을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부대찌개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재료를 씻어 육수와 함께 끓이면 ‘요알못’도 맛집의 맛을 낼 수 있다.

노브랜드 베트남 쌀국수 간편 세트는 육수부터 면까지 담아내 라면 끓이듯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속이 허하거나 쌀쌀한 날 더욱 손이 가는 메뉴다. 부드러운 면발과 담백한 국물의 쌀국수는 해장으로도,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건강한 아침 식사를 원한다면 피코크의 마녀스프도 훌륭한 선택이다. 토마토 베이스에 큼직한 채소들과 소고기를 넣고 오랜 시간 조리했다. 푹 익힌 재료들이 부드럽게 조화를 이뤄 떠먹기에도 편하다. 토마토에는 알코올 분해에 탁월한 비타민B, 리코펜이 풍부해 숙취 해소에도 좋다.

이마트는 캠퍼들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든든한 캠핑 메이트로서 끊임없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피코크#노브랜드#키친델리#간편식#캠핑의 낭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