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설거지의 번거로움은 덜고 일상의 여유로움을 더하는 BESPOKE AI 식기세척기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11월 20일 03시 00분


코스 선택부터 에너지 절감까지 똑똑한 AI가 다 알아서!

《우리는 종종 식사를 즐기는 시간보다 설거지하는 데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다양한 요리에 도전해 보고 싶다 가도 한가득 쌓일 설거지를 떠올리면 어느새 집밥을 만들어 먹는 즐거움은 잊고 설거지의 번거로움만 남는다.
이 같은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많은 가정에서 식기세척기의 도움을 톡톡히 받고 있다. 여전히 ‘코스가 많은데 어떤 걸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네’, ‘손 설거지보다 물을 더 쓰지 않을까? 전기 요금도 많이 나오진 않을까?’ 하는 고민으로 구매를 망설이는 이들에게는 삼성전자 BESPOKE AI 식기세척기가 제격이다. AI가 식기 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코스로 식기를 알아서 세척하고 자주 사용하는 코스를 추천하며 에너지를 아껴 전기 요금 걱정도 덜어주는 BESPOKE AI 식기세척기로 한층 더 여유로워진 일상을 만나 보자.》


설거지 고민부터 코스 선택 고민까지 덜어주는
AI 맞춤 세척

매일 함께 집밥을 만들며 신혼을 즐기고 있는 A 씨는 BESPOKE AI 식기세척기 덕에 아내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됐다고 말한다. “AI 맞춤 세척을 사용하면 식기 오염도에 맞춰 알아서 세척해줘서 코스 선택에 대한 고민이 없어졌어요.”
AI 맞춤 세척은 애벌 세척 과정에서 센서로 식기의 오염도를 측정하고 오염 정도에 따라 물 사용량, 물 온도, 물 분사 세기 등을 알아서 조절한다. 세척을 마친 후에는 ‘100℃ 열풍건조+’와 ‘자동 문 열림 건조’를 통해 시작부터 끝까지 알아서 해주는 최적의 코스를 제공한다.
결혼 후 집들이를 자주 하는 A 씨 부부는 BESPOKE AI 식기세척기가 최대 14인용까지 많은 식기를 세척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으로 꼽았다. 상단 및 중간 랙을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Max Flex 3단 바구니’로 프라이팬과 곰솥, 술잔과 그릇 등 사용한 식기에 맞춰 효율적으로 수납해 세척할 수 있기 때문이다.
BESPOKE AI 식기세척기는 국내 식기세척기 최초로 AI+ 인증까지 받았다. 한국표준협회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국제표준에 기반해 인공지능이 적용된 제품의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으로 삼성전자의 탁월한 AI 기술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자주 사용하는 코스 먼저 추천하고, 더 편하게 사용패턴에 맞춰주는
AI 맞춤 추천

B 씨는 오래 사용한 식기세척기 대신 BESPOKE AI 식기세척기를 새롭게 구매하며 더 편리한 일상을 맞이했다. “BESPOKE AI 식기세척기는 제가 자주 쓰는 코스를 똑똑하게 기억해줘요. 원래 자주 사용하는 ‘상단 급속’ 코스는 코스 변경 버튼을 몇 번 눌러야 설정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식기세척기가 알아서 첫 번째 코스로 추천해주는 덕분에 코스 선택마저 더욱 간편해졌어요!”
AI 맞춤 추천 기능은 10회 이상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 AI 빅데이터 학습으로 사용자의 성향과 사용 패턴을 파악하여 자주 사용하는 코스를 먼저 추천하고, 사용 빈도에 따라 코스 순서를 지속해서 조정한다. 그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코스를 작동할 때 ‘헹굼’ 등 특정한 옵션을 자주 추가하는 경우에도 AI가 학습을 통해 추가 옵션을 코스 설정의 기본값에 추가하는 등 변경 업데이트하여 추천해준다.
B 씨는 AI 맞춤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문장으로 친절하게 알려주는 ‘대화형 알림창’ 또한 BESPOKE AI 식기세척기가 더 편리하게 느껴지는 특별한 기능 중 하나라고 말했다. “조작부의 패널에 식기세척기의 코스나 상태가 보기 쉽게 한글 문장으로 표시되니까, 식기세척기를 처음 사용하는 저희 부모님도 정말 사용하기 편하다고 하셨어요.”
대화형 알림창에서는 코스/옵션 설명, 관리 가이드, 수납 가이드, 부가 기능 등 식기세척기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쉽고 편하게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AI로 에너지는 알아서 관리하고 전기요금은 절감하는
AI 절약 모드

식기세척기에 대한 흔한 오해 중 하나는 손 설거지에 비해 물과 전기를 많이 쓸 것 같다는 생각이다. C 씨 역시 이러한 걱정에 구매를 망설였다. “예전부터 식기세척기에 관심이 많았는데 세제를 더 쓰게 되지 않을까, 수도 요금이 더 나오거나 전기 요금이 부담스럽지는 않을까 걱정했어요. 그런데 BESPOKE AI 식기세척기는 AI 기능으로 에너지 소비량을 줄여주더라고요.”
AI 절약 모드는 세척력을 유지하면서도 에너지 소비량은 절감한다. 세척, 헹굼 온도를 낮춰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대신 시간을 늘려 세척력을 보완하는 기술 덕분에 월 30회 이상 사용할 경우 월 최대 20%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으로 기간별 에너지 사용량과 전기 요금을 모니터링할 수 있고, 코스 다운로드부터 원격 제어, 세제 잔여 상태 등도 확인할 수 있어 식기세척기를 더욱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최근 급증한 전기 요금 때문에 가전제품의 에너지 소비량이 걱정되는 C 씨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전기 요금 절약 알림을 확인하면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말한다. “전기 요금도 절감해주고 AI로 에너지를 얼마나 절약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아요”라고 밝혔다. 이처럼 BESPOKE AI 식기세척기는 AI 기술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에너지 소비에 민감한 사용자는 물론 전기 요금 부담으로 걱정이 많은 사용자에게도 유용하다.

BESPOKE AI 식기세척기는 AI가 알아서 세척 코스를 정해주고 자주 사용하는 코스를 추천해 번거로운 선택이나 불필요한 걱정을 해소했다.
할 일도 챙길 것도 많은 바쁜 생활 속에서 주방 살림이 고민이라면 AI 기술로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BESPOKE AI 식기세척기와 함께 여유로운 키친 라이프를 경험해 보자.


* 상기 이미지는 연출된 이미지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일부 기능은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상이할 수 있음. * (SmartThings) 앱 설치 및 연동이 필요하며 기기의 Wi-Fi 기능이 켜져 있어야 함. 앱을 통해 Android 및 iOS 기기에서 사용 가능 (Android OS 9.0 이상, iOS 15.0 이상 지원). 지원 내용은 S/W 업그레이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AI 맞춤 세척) DW60BB837*AP 모델에서 사용 가능. 국내 식기세척기 최초 한국표준협회(KSA)의 AI+ 인증 취득. AI 맞춤은 코스 설정을 통해 가능. (100 ℃ 열풍) 당사 DW60** ***** 대상, 열풍건조 옵션 작동 시 식기세척기 좌측 내장된 열풍 히터∼토출구의 각 위치별 평균온도를 의미 (히터∼토출구 114.8 ℃, 토출구 112.2 ℃, 흡입구 72.3 ℃), 내부 및 그릇의 온도는 열풍건조 작동 중 52∼72 ℃를 유지하여 손상 걱정을 줄임. (AI 맞춤 추천) AI 빅데이터 학습으로 적합한 세척 코스 추천. 10회 이상 사용 시 사용 빈도수에 따라 코스 순서 변동(매회 갱신, 최근 25개 코스 기억). 모드별 특정 옵션으로 3회 이상 동작하였을 때 디폴트 값 변경(최근 10개 옵션 기억). (AI 절약 모드) 누진 단계에 따른 에너지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 환경에 따라 스마트 미터기 별도 구매 필요. AI 맞춤 코스로 월 30회 사용 시 20% 에너지 절감은 자사 실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AI 절약모드는 SmartThings에서만 지원하며, 지원 환경 및 사용 방법에 일부 제한이 있음. AI 절약모드는 SmartThings Energy에서 AI 절약모드 ‘월간 목표 사용량 설정’을 ‘최대 절약’ 모드로 선택하면 즉시 가동, 누진 단계/직접 설정 모드로 선택할 경우 각 모드에서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따라 AI 절약모드의 가동시간과 에너지 절약 수준이 달라질 수 있음. AI 절약모드 사용 시 세척/헹굼 온도를 낮춰 소비전력을 줄이며, 동일 세척력 유지를 위해 세척 시간이 늘어날 수 있음. 실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확인.
#BESPOKE#AI 맞춤 세척#삼성전자#식기세척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