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졸업예정자 및 졸업후 만 34세 미만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한 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빅데이터 관련 기초/심화 이론 실습 ▲실무프로젝트 기업멘토링 ▲현장실습 인턴십 ▲전문가 취업특강을 통한 자소서나 면접 관련 컨설팅, 포트폴리오 첨삭 지원 등이 진행됐다.
교육은 비전공자와 입문자도 쉽게 배울 수 있었으며 교육생에게는 교육지원금, 취업 연계,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지원, 교재 무상 제공 등 다양한 교육 특전이 제공됐다. 약 6개월의 교육과정을 통해 이론 실습부터 기업실무자의 조별 멘토링, 취업 연계까지 다양하게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2022~23년까지 동일 교육과정에서는 평균 취업률 76%, 교육 만족도 93% 이상의 높은 성과를 이뤄냈으며 삼성SDI, 삼성전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외 세종, 서울, 경기, 대전의 SW관련 업체에 취업 했으며, 교육과정중 국가공인 자격증인 빅데이터 분석기사, 준전문가(ADsP), SQL등 자격증 취득과 또한 각종 빅데이터 관련 대회에 참가하여 세종시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아이디어상 수상, 2023 세종시 UNION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빅데이터 아이디어 오디션 우수상 수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2025년에도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은 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 무료 취업교육생을 모집하여 3월경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 해와 마찬가지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생에게는 월 30만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비전공자도 교육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개발자가 될 수 있는 부트캠프로써 취업준비생, 개발자 직무로 전환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비전공자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편성되었으며, 2025년 교육과정 모집은 1월부터 2개월간 24명의 교육생을 선발 모집한다. 교육참여 관련 사항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에 문의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