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영자총협회(회장 김춘호) 수도권 및 강원권역 일경험 지원센터는 오는 18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한국잡월드 한울강당에서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추진방향 및 운영계획, 지원내용 등에 대한 안내를 목적으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신규 참여기업과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의 일경험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목적으로 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이다.
경기경영자총협회는 올해 수도권 및 강원권역 일경험 지원센터에 선정되어 권역 내 일경험 제공 기업 발굴, 프로그램 운영기관 발굴, 프로그램 설계 컨설팅 제공, 일경험 확산 기능 강화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용노동부 및 대한상공회의소(미래내일 일경험 통합지원센터) 관계자의 발표가 계획되어 있어 사업의 중점적인 내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경영자총협회 관계자는 “평소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관심 있던 기관에서는 이번 설명회가 사업에 대한 이해와 내년도 사업 참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설명회 참여 신청을 희망할 경우 경기경영자총협회 공식 홈페이지 또는 권역별 일경험 지원센터로 유선 문의하면 보다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