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5성급 호텔 윈덤그랜드부산이 2024 서구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공기관 협력 및 관광지 제휴 확대 등을 통해 부산 서구 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다.
2024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일과 휴식이 공존하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라는 주제로 한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다. 부산 서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문화 자산을 배경으로 한다.
윈덤 그랜드 부산은 지난 11월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된 서구청의 ‘2024년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에 참여해 시범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완비된 룸 컨디션은 물론 탁 트인 송도 바다 전경을 감상하며 워케이션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숙박 경험에 부산 원도심과 서구의 관광 및 맛집 투어까지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받았다.
더불어 윈덤 그랜드 부산은 부산 원도심 주요 관광지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투숙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관광지와 지역 경제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 영화 체험 박물관, 다이아몬드베이 요트승선 티켓, 부산시티투어버스, 오션플라잉테마파크 등 입장권을 할인한다.
윈덤그랜드부산 관계자는 “단순한 숙박 시설을 넘어 서구 관광의 중심 거점으로 기능하면서 지역 관광 활성화까지 실현하기 위해 아낌없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과 지역 관광지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상생까지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2025년 윈덤 그랜드 부산은 서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것에서 나아가 부산 전체를 아우르는 관광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호텔은 남포동을 좌측에 두고 영도 맞은편에 위치해 부산의 정서가 담긴 주요 관광지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영도는 청년 문화지원 정책 등을 통해 골목골목 청년들의 창의적인 에너지가 가득 찬 카페들과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어 활기로 가득하다. 호텔 인근에는 송도 해수욕장, 자갈치 시장 등 주요 관광지가 밀집했으며 부산역 KTX, 김해국제공항 등 교통 거점 접근성도 뛰어나 부산 여행객은 물론 워케이션 희망자들에게 적합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