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운정역~서울역 20분 대 이동
파주-고양 생활권 누릴 수 있고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 혜택도
아파트 분양가가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몇 년 전부터 이어진 건축 자재비와 인건비 인상으로 인해 올해도 분양가가 계속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은 부담이 적고 주거 여건이 쾌적한 신축 아파트 찾기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민간아파트 분양 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말 기준 전국 아파트 평균 분양가는 1㎡당 564만4000원으로 전월(557만4000원) 대비 1.26% 올랐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14.86% 상승한 수치다. 서울의 경우 전월과 전년 동월 대비 각각 8.28%, 31.02% 오르며 꾸준히 치솟고 있다. 또 지난해 11월 말 기준 수도권 아파트 분양가는 3.3㎡당 평균 2906만 원으로 1년 전보다 20.4% 상승했다. 서울의 경우 같은 기준 3.3㎡당 4721만 원으로 38.0% 올랐다.
이 같은 분위기에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은 착한 분양가에 좋은 입지를 갖춘 분양 단지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다. 이에 경기 파주시에서 공급 중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 쾌적한 주거 입지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며 공급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현장은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3억 원대 신축 아파트인 데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에 더해 발코니 확장까지 무료로 제공 중이다. 지난달 28일 운행을 시작한 GTX-A 노선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의 수혜지로 미래 가치도 높이 평가받는 곳이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GTX-A 노선 운정역 인근에 있다. 이 열차가 본격 운행됨에 따라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삼성역까지 30분대에 도달하게 되면서 서울 도심까지의 이동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됐다. 정차역은 파주 운정중앙, 고양 킨텍스, 고양 대곡, 서울 연신내, 서울역 등 모두 5개로 최고 시속 180㎞이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전용면적 59∼84㎡, 총 149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지구단위결정고시, 조합설립 인가를 받아 높은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새암공원, 한빛공원, 운정건강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조성돼 여가를 보내기 좋고 한울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운정호수공원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고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조성돼 파주시는 물론 인접한 고양시 주거 인프라까지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 빌리지(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3억 원대의 대단지 신축 아파트 프리미엄과 교통 호재로 인한 미래 가치로 잔여 가구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무료 확장도 지원 중이라 실수요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