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최대 47 TOPS NPU 루나레이크 & 갤럭시 AI 탑재, 더 강력해진 ‘진짜’ AI 노트북이 왔다… AI PC의 기준, ‘갤럭시 북5 시리즈’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1월 15일 03시 00분


《새해와 함께 인공지능(AI) PC 시대가 활짝 열렸다. 2025년 AI PC 시장은 출하량 1억 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갤럭시 북5 시리즈’를 출시하며 AI PC 대중화에 나섰다.

‘갤럭시 북5 시리즈’는 차별화된 하드웨어 제조 기술력과 모바일 분야에서 입증된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국내 PC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강력한 AI PC 퍼포먼스 제공하는 ‘갤럭시 북5 시리즈’


‘갤럭시 북5 시리즈’는 AI PC의 필수적 요소인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탁월한 AI 경험을 제공한다.

원활한 AI 기능 활용 및 향후 지원될 ‘코파일럿+ PC’ 사용을 위해서는 최소 40 TOPS(초당 최고 40조 회 연산) 이상의 NPU 성능이 필요하다.

‘갤럭시 북5 시리즈’는 최대 47 TOPS(초당 최고 47조 회 연산)의 강력한 성능을 가진 새로운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 시리즈 2(코드명 루나레이크)’를 탑재해 최적화된 AI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복잡한 작업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갤럭시 북5 시리즈’는 비전 부스터가 적용된 고해상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디스플레이’로 콘텐츠 몰입도를 한층 향상시켰다. 빠르고 정확한 터치 스크린은 다양한 AI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늘어난 배터리 용량으로 전력 효율도 뛰어나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2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외부에서 활용할 때 충전 없이 오랜 시간 사용 가능하다.

특히, ‘갤럭시 북5Pro 360’은 360도 회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와 S펜을 지원해 드로잉과 정교한 필기 등 더욱 자유로운 AI PC 사용성을 제공한다.

PC에서 누리는 강력한 갤럭시 AI! ‘AI 셀렉트’와 ‘사진 리마스터’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로 ‘갤럭시 북5 Pro’에 ‘갤럭시 AI’ 기반의 ‘AI 셀렉트’ 기능을 선보였다.

궁금한 이미지나 텍스트가 있으면 별도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고도 터치 스크린에 원을 그리거나 드래그해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검색한 이미지나 영상에서 텍스트만 따로 추출해 문서 작업에 활용할 수 있고, 화면의 QR 코드에 원을 그리기만 하면 쉽게 URL 실행도 가능하다.

‘AI 셀렉트’는 손쉽게 터치만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어 업무·학업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더 편리한 웹 브라우징, 쇼핑, 콘텐츠 감상을 도와준다.

오래된 사진을 정교하게 보정하거나 저화질 사진을 향상된 NPU 성능으로 빠르게 업스케일링할 수 있는 ‘사진 리마스터’ 기능도 유용하다. 과제, 보고서, 제안서 등을 작업할 때 웹에서 찾은 저화질 이미지는 ‘사진 리마스터’를 통해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로 보정할 수 있다. ‘갤럭시 북5 시리즈’는 ‘갤럭시 AI’로 노트북에서도 스마트폰을 쓰듯 터치로 정보를 빠르게 찾고, 별도 툴 없이도 고사양 이미지 작업이 가능해 생산성을 극대화해준다. ‘갤럭시 북5 Pro 360’은 ‘AI 셀렉트’ 기능을 추가 설치한 후에 사용 가능하다.

갈수록 더 편해지는 갤럭시만의 독보적인 연결성

삼성전자는 다양한 제품에 ‘갤럭시 AI’를 적용해 독보적인 AI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갤럭시 북5 시리즈’역시 스마트폰, 태블릿과의 강력한 연결성을 통해 차별화된 편리함과 높은 작업 효율을 선사한다. ‘링크 투 윈도우’로 ‘갤럭시북5 시리즈’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서클 투 서치’, ‘포토 어시스트’,‘노트 어시스트’, ‘실시간 통역’ 등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갤럭시 AI’ 기능을 PC에서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음성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번역 및 요약해 주는 ‘텍스트변환 어시스트’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녹음한 외국어 강의나 회의 내용을 ‘갤럭시 북5 시리즈’의 대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퀵 쉐어’를 사용하면 사진과 문서, 파일을 손쉽게 공유 가능하다. 대용량 파일이나 최종 작업물 등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이 단축된다. ‘세컨드 스크린’ 기능은 PC 화면을 태블릿에 확장하거나 복제해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어 원활한 멀티태스킹으로 생산성 향상을 돕는다.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동시에 제어하는 ‘멀티컨트롤’은 기기 간 매끄러운 작업 전환을 통해 PC 작업 중에도 키보드로 스마트폰 메시지에 답장을 보낼 수 있다.



AI PC 시장의 급성장 속에서 ‘갤럭시 북5 시리즈’의 등장은 ‘갤럭시 AI’와 ‘코파일럿+ PC’의 결합으로 AI PC 시대의 대중화를 이끌 핵심 주역이다.
새로운 차원의 AI 생산성, 강력한 프로세서와 하드웨어, 최적의 시너지를 발휘하는 갤럭시 연결성까지 모두 갖춘 AI PC ‘갤럭시 북5 시리즈’와 함께 새로운 일상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


※ Copilot + PC 기능은 향후 Windows Update를 통해 지원될 수 있음. ※ 갤럭시 북5 Pro의 CPU와 GPU 사양은 모델,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음. NPU 성능은 프로세서에 따라 다름. Intel® Core™ Ultra 5(시리즈 2)와 Intel® Core™ Ultra 7(시리즈 1)은 각각 40TOPS와 47TOPS를 지원함. ※ 배터리 용량은 제3자 실험실 조건에서 테스트한 표준 값이며, IEC 61960 표준에 따라 테스트한 배터리 샘플들의 용량 편차를 고려하여 측정한 평균 값임. 정격(최소) 용량은 73.9Wh(갤럭시 북5 Pro 40.6cm) 및 62.1Wh(갤럭시 북5 Pro 35.6cm)로, 실제 배터리 사용 시간은 네트워크 환경, 사용 패턴 및 기타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특정 AI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삼성 계정 로그인이 필요함. 삼성은 AI 기능 결과의 정확성, 완성도, 신뢰성에 대해 보장하지 않음. Galaxy AI 기능은 지원되는 삼성 갤럭시 기기에서 2025년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제3자가 제공하는 AI 기능에는 다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음. ※ Al 셀렉트는 처음 사용 시 작업표시줄의 AI 셀렉트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치가 필요함.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는 국가, 언어, 또는 디바이스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지원되는 언어가 다를 수 있으며, 특정 언어의 경우 언어팩 다운로드가 필요할 수 있음. ※ Link to Windows는 일부 삼성 갤럭시 기기에 사전 설치되어 있으며, PC(휴대폰과 연결 앱)에는 Windows 10 이상이 필요함. 일부 모바일 앱에서는 화면 공유가 제한될 수 있음. 갤럭시 AI 기능과 사용 가능 여부는 기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퀵 쉐어는 One UI 2.1 이상, Android Q OS 버전 이상이 설치된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Bluetooth Low Energy와 Wi-Fi 연결이 모두 필요함. 전송 가능한 파일 유형, 개수, 용량 및 만료 날짜는 물론 프라이빗 쉐어(비공개 공유)의 동시 파일 공유 수가 제한될 수 있음. ※ 멀티 컨트롤은 One UI 5.1.1 이상이 설치된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Settings v1.5(Intel) 또는 Samsung Settings v3.3(ARM)이 탑재된 2021년 이후에 출시된 갤럭시 북 시리즈, 2024년 이후에 출시된 TV 또는 스마트 모니터에서 사용 가능함. 일부 기능은 특정 기기 모델 및 앱을 사용할 때 지원되지 않을 수 있음. ※ 세컨드 스크린은 갤럭시 탭 S10+, S10 Ultra, S9, S9+, S9 Ultra, S9 FE, S9 FE+, S8, S8+, S8 Ultra 및 One UI 3.1 이상 버전이 설치된 Tab Active4 Pro를 포함한 일부 모델에서만 사용 가능함. Windows 10 2004 OS 이상 버전이 설치된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 기기에 사용 가능하며, 일부 기능은 갤럭시 북 시리즈 기기에서만 지원됨.
#AI PC 시대#갤럭시 북5 시리즈#삼성전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