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인텔에 ‘반도체법 보조금’ 11조 원 책정…8000억 원 감액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인텔에 반도체법(Chips Act)에 따른 보조금으로 11조 원 상당을 지급하기로 확정했다.상무부는 26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인텔에 반도체법상 직접 지급하는 보조금으로 78억6500만 달러(약 10조9913억 원)를 책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거론되던 8…
- 1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인텔에 반도체법(Chips Act)에 따른 보조금으로 11조 원 상당을 지급하기로 확정했다.상무부는 26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인텔에 반도체법상 직접 지급하는 보조금으로 78억6500만 달러(약 10조9913억 원)를 책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거론되던 8…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카타르 수전력청 카라마가 발주하고 일본 스미토모 컨소시엄이 사업자로 선정된 카타르 퍼실리티 E(Facility E) 담수복합발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설계·조달·시공(EPC) 금액만 28억4000만달러, 한화 약 3조9709억 원 규모…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계열사와 비계열사간 음원 유통 수수료를 다르게 부과하며 소속회사를 부당 지원했다는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추가적인 조사에 나섰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본사에 조사관을 보내 음원 유통 계약 자료를 확보했다. 스타쉽엔터는 아…
서울 강남 등을 중심으로 부동산 가격 상승이 이어지면서 이들 지역 고가 아파트 보유자의 올해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부담이 지난해보다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공시가격이 약 24억 원인 서울 서초구 반포자이 아파트를 보유한 1주택자의 종부세 부담은 올해 422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90만 …
딥다이브는 언더웨어 브랜드 ‘베리시(Verish)’가 연말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베리시는 여성 속옷을 중심으로 성장 해 왔다. 최근 애슬레져룩까지 영역을 넓혔지만 남성 속옷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커플 한정판 상품을 통해 시범적으로 남성…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경제사령탑’ 격인 재무장관으로 지명된 스콧 베센트 키스퀘어그룹(헤즈펀드) 창업자가 “트럼프 당선인의 다양한 감세 공약부터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감세에 따른 재정적자를 줄이기 위해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 개편 등을 통해 정부 지출을 축소하는…
역대 최대 실적과 함께 불닭 브랜드로 연매출 1조 원을 달성한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가 1년 만에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초고속 승진했다.삼양라운드스퀘어는 26일 그룹의 지속 성장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우수한 성과 및 기여도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우리 농수산식품 영토 확장에 앞장선다.공사는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인천항만공사와 함께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와 수출기업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농수산식품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내외 물류…
SK브로드밴드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5배가 넘는 자금을 확보했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는 총 1500억 원 모집에 790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3년물 700억 원 모집에 3700억 원, 5년물 500억 원 모집에 2650억 원, 7년물 3…
경기도 고양시는 26일 킨텍스 제1전시장 3층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지방세 체납자 압류 동산 공매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공매 대상 물품은 전국 35개 자치단체에서 고액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으로 압류한 명품 가방, 명품 시계, 귀금속, 자전거, 낚싯대 등 총 835점으로 많은 시민들…
올해 종합부동산세를 내야 하는 대상자는 54만8000명으로, 직전 연도에 비해 급감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집계됐다. 전체 종부세액도 전년 대비 크게 감소한 작년과 유사한 수준인 5조 원으로 파악됐다.국세청은 올해 종부세 납부 대상자가 54만8000명이라고 26일 밝혔다. 131만…
올해 3월 새집으로 이사한 문효정 씨(32)는 8월 백화점에서 이탈리아 럭셔리 조명 브랜드인 ‘플로스’ 펜던트(등) 조명을 약 80만 원에 구입했다. 남편과 상의해 이삿집 인테리어 공사는 벽지와 매립조명을 교체하는 등 최소한으로만 했다. 문 씨는 “큰돈을 들여 인테리어를 하더라도 다른…
한국경제인협회는 매출액 기준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경기실사지수(BSI)를 조사한 결과 12월 BSI 전망치가 97.3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지표가 33개월 연속 기준치를 하회하면서 현장 체감 경기가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음을 시사했다. 26일 한경협에 따르면 BSI 전망…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일본 현지 법인인 아마존 재팬이 입점 사업자에게 판매 가격 인하 등을 강요해 독점금지법 위반(불공정한 거래 방법) 혐의로 일본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출입검사(현장조사)를 받았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6일 보도했다.아마존 측은 사업자에 대해 자사 전자 상거…
한국경제인협회는 2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PIIE)와 ‘격랑의 트럼프 2기와 한국의 생존 해법’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기조연설에 나선 아담 포젠 PIIE 소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이 단순한 위…
딸기 출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카페와 베이커리, 호텔업계는 딸기를 주원료로 한 디저트 등을 선보이며 프로모션 준비에 들어갔다. 대부분의 업계는 가격이 안정세에 접어드는 12월부터 운영을 시작하는데 뷔페 상품의 경우 11월초부터 예약을 시작했고 일부는 판매를 종료하기도 했다.“딸기 …
한국인의 ‘흑자 인생’이 시작되는 시기가 1년 만에 다시 28세로 늦어졌다. 청년들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하다 보니 본격적인 밥벌이가 시작되는 나이도 미뤄진 것이다. 반면 고령층의 노동소득은 크게 뛰어 ‘적자 인생’으로 돌아서는 시기가 미뤄졌다.26일 통계청이 낸 국민이전계정에…
한국농어촌공사는 26일 국내외 국제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7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서울시립대, 한양대, 인천대, 한경대, UNESCO 물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국제교육 분야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개도국을 포함한 …
골드만삭스가 오는 2025년 한국 경제 성장률이 2%를 하회해 1.8%를 기록할 거라는 전망을 내놨다.권구훈 골드만삭스 아시아 담당 선임 이코노미스트(전무)는 26일 골드만삭스 서울지점에서 개최한 간담회에서 “이미 하반기에 무역 둔화 추세가 시작됐다”며 “향후 미국 무역정책의 불확실성…
글로벌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29일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열리는 격투 대회 ‘파이터100 클럽002’에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칭따오는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을 선보인다. ‘파이터100 클럽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