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檢, 김광호 금고5년 구형
검찰이 ‘이태원 핼러윈 참사 부실’ 대응 혐의를 받는 김광호 전 서울경찰청장(사진)에게 금고 5년을 구형했다. 2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권성수)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청장에게 금고 5년을 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전…
- 2024-09-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검찰이 ‘이태원 핼러윈 참사 부실’ 대응 혐의를 받는 김광호 전 서울경찰청장(사진)에게 금고 5년을 구형했다. 2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권성수)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청장에게 금고 5년을 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전…
〈알림〉 광주 □대촌천 반딧불이 생태체험=21일 오후 3∼10시 빛고을농촌테마공원. 반딧불이 관찰 부스 운영, 서식지 탐방 및 천체망원경 별자리 체험 등. 11일 오전 9시 네이버 폼 선착순 접수. 남구 탄소중립과.□1913송정역 맥주축제=7일 오후 4∼9시 송정역시장 일원. 공연 및…
한국식품연구원 직원이 연구원 내 사람이 드나들지 않는 공간에 가상화폐 채굴 서버를 몰래 설치해 1년 이상 채굴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감사 과정에서 이 사실이 적발돼 해당 직원은 해임 처분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2일 과학기술계에 따르면 NST 감사위원회…
1981년 서울 강남의 첫 특급호텔로 문을 연 ‘더리버사이드호텔’이 47층 높이의 호텔과 오피스텔 등을 갖춘 복합단지로 탈바꿈한다. 서울시는 서초구 잠원동 한남대교 남단 리버사이드 호텔 부지(면적 6491.9m²) 복합개발에 대한 사전협상을 마무리하고 최고 47층 높이의 개발계획안을 …
올해 추석 보름달은 서울 하늘을 기준으로 추석 당일인 9월 17일 오후 6시 17분 모습을 드러낸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17일 한가위 보름달이 뜨는 시간은 서울 기준으로 오후 6시 17분이며, 달이 가장 높이 뜨는 것은 밤 12시를 넘어 18일 0시 4분이다. 달이 태양의 반대…
초등학교 교사를 양성하는 교대와 대학 초등교육과에서 지난해 700명에 가까운 학생들이 학교를 떠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종로학원이 대학알리미 공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전국 교대 10곳과 대학 초등교육과 3곳에서 총 667명의 중도탈락자가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교대 10곳에서…
2일 오후 경기 남양주한강공원 삼패지구를 찾은 시민이 성큼 다가온 가을을 느끼며 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26.9도를 기록하는 등 중부지방은 선선했지만 남부지방은 여전히 낮 최고기온이 32도까지 오르며 더운 날씨를 보였다. 기상청은 3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
경남 통영시 욕지도 인근에 추진되는 해상풍력발전단지에 대한 허가권을 두고 벌어진 통영시와 남해군의 분쟁에서 헌법재판소가 남해군의 손을 들어줬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남해군이 통영시를 상대로 청구한 해안경계선 권한쟁의 심판 사건에서 지난달 29일 재판관 5 대 4 의견으로 이같…
2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일대에서 열린 ‘2024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장충’을 찾은 시민들이 날씨 데이터를 시각화한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13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페스티벌에선 국내 아티스트 10팀의 작품, 지역 상점과 예술가의 협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포장이 투박하긴 해도 내용은 일품입니다.” 2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시립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추석 연휴를 2주가량 앞둔 이곳에는 오곡 강정과 매실·오미자 원액 등이 유리 선반 위에 진열돼 있었다. 붉은 상자에 담긴 홍삼액과 노란 종이와 노끈으로 묶인 참기름 등 진열된 제품들은 모…
경기 파주시는 다음 달 19, 20일 임진각 광장에서 제19회 파주개성인삼축제를 연다고 2일 밝혔다. 파주개성인삼의 인지도를 높이고 효능을 알리기 위해 2005년 처음 개최됐다. 올해 주제는 ‘파주개성인삼 먹고 활기찬 삶’으로 정했다. 공식 개막식은 19일 오후 2시다. 축제는 ‘즐…
서울시내 어린이집으로 작은 정원이 찾아간다. 서울시는 어린이들이 정원·원예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가든스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찾아가는 가든스쿨은 어린이들이 흙과 식물, 꽃, 돌을 직접 만지고 꾸며 보며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최근 …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동 단위 돌봄체계를 만들기 위해 전국 최초로 ‘통반장 아이돌봄 인력’을 양성했다고 2일 밝혔다. 통반장 아이돌봄 인력은 ‘서대문구 아이돌봄지원센터’의 채용 과정을 거쳐 ‘아이돌보미’로 활동할 수 있다. 구는 참여 수요조사와 두 차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