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상 환자 4시간 넘게 응급실 거부…대전→천안 이송
추석 연휴 중 대전에서 긴급 환자가 병원 치료를 거부당한 뒤 사고 발생 4시간 만에 천안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았다.16일 대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1분께 대전 동구 한 아파트에서 가족과 말다툼하던 60대 남성 A 씨가 흉기로 자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이 사고로 중상을 …
- 2024-09-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추석 연휴 중 대전에서 긴급 환자가 병원 치료를 거부당한 뒤 사고 발생 4시간 만에 천안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았다.16일 대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1분께 대전 동구 한 아파트에서 가족과 말다툼하던 60대 남성 A 씨가 흉기로 자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이 사고로 중상을 …
암호화폐(코인) 거래 대금으로 2억 원대 위조지폐를 건넨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강남경찰서는 16일 20대 남성 A 씨 등 2명을 전날(15일) 체포해 이날 오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이들은 전날 오전 3시쯤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노상에서 위조지폐로 3억 원 상당 코인을 …
경기 화성시 한 아파트에서 투신 소동이 벌어져 경찰과 소방 당국이 1시간이 넘도록 대치하는 상황이 빚어졌다.16일 화성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35분쯤 화성시 비봉면 구포리 한 아파트 20층에서 신원 미상 남성이 난간에 걸터앉아 있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경찰은 곧바…
16일 오후 수도권 전철 1호선 전동차 밖 지붕에 연기가 발생해 열차 운행에 차질이 빚어졌다.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10분쯤 서울 금천구 독산역에서 1호선 전동차 밖 지붕 전기 공급장치에 연기가 발생했다.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전동차에 있던 승객 300여 …
추석을 하루 앞둔 16일 오후 막판 귀성 인파로 극심했던 지방 방향 고속도로 정체가 조금씩 해소되고 있지만 수도권 방면은 곳곳에서 여전히 답답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 603만 대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관측된 가운데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52만 …
올해 성형외과(의원급) 병원이 지난해보다 16곳 증가하고 매출은 이미 지난해의 70% 수준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의료공백 속 필수의료 과목의 의사 부족 현상이 심화된 반면 성형외과는 매년 개원 병원이 늘고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1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미애 국민…
추석이자 화요일인 오는 17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소나기가 내리겠고 최고 체감온도가 35도를 웃돌며 무더위가 계속되겠다.기상청은 “내일(17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소나기가 내리겠고, 밤에는 소나기가 점차 그치며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는 곳이 있겠다”고 16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추석연휴 비상근무 중인 소방과 경찰을 격려방문했다.한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소방서 119안전센터와 서울경찰청을 연달아 찾았다.한 대표는 종로소방서에서 “이렇게 고생하시는 분 덕분에 우리가 편하게 지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의미가 있지 않을까 해…
추석 연휴에 집을 나갔다가 연락이 두절된 80대 독거노인이 10시간 만에 발견돼 무사히 구조됐다.16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34분 이천시 마장면 표교리에서 주민 실종 신고가 접수됐다.표고리 마을 이장은 “독거노인 A 씨(82)가 오후 5시경 집을 나간 것 같은데 …
추석 연휴에 북한에서 날린 오물풍선이 서울 강서구의 한 건물 옥상에 떨어져 불이 났다.16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밤오후 9시4분경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의 4층짜리 근린생활시설 옥상에 불이 난다는 신고가 서울 강서소방서에 접수됐다.소방은 차량 15대, 인력 56명을 투입해 신고 …
주유 중 흡연하던 여성이 이를 지적받자 되레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는 사연이 전해져 공분이 일고 있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주유 중 담배 피우는 제정신 아닌 여성과 한바탕 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글쓴이 A씨는 “방금 있었던 일이다. 흡연 동영상 촬영 후 …
맥주나 소주 등을 구입한 후 빈 병을 돌려주지 않아 생긴 ‘빈 용기 미반환 보증금’이 5년 간 600억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김태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환경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 간 빈 용기 미반환 보증금은 646억5900만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여야의정협의체 출범에 조건을 걸지 않겠다”며 의료계의 참여를 거듭 촉구했다. 한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소방서를 격려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대로 가면 이기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고 모두가 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는 “연휴 기간…
16일 새벽 1시 30분쯤 강원도 영월군 영월2터널 안에서 20대 남성 A 씨가 몰던 셀토스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이 마주 오던 카니발 승합차와 충돌했다.이 사고로 A 씨가 현장에서 사망했고, 승합차 운전자인 30대 남성 B 씨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진 이후 숨졌다.B 씨와…
16일 오전 7시 36분경 전북자치도 군산시 십이동파도 남쪽 7.5㎞에서 35t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로 3명이 사망했다.이날 구조 신고를 받은 해경은 헬기, 함정, 구조대를 즉시 파견했다. 하지만 어망 등으로 인해 선체 수색에 어려움이 있었다.해경은 선실에 있던 8명 전원을 구조했지만…
16일 오전 7시 36분께 전북자치도 군산시 십이동파도 남쪽 7.5㎞에서 35톤 어선이 전복돼 3명이 사망했다.사고는 이곳을 지나던 한국 국적의 1687톤 운반선과 충돌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해경이 구조 신고를 받고 헬기, 함정, 구조대를 즉시 파견했으나 어망 등으로 인…
정부가 의사·장비 부족으로 응급실에 환자를 받지 않는 의료진에게는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공문을 의료계 단체에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16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복지부는 전날 이런 내용을 담은 ‘응급실 운영 지침’을 전국 17개 시도와 대한의사협회(의협) 등 의료계 주요 단체에 전달했다.…
한 배달 기사가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배달을 갔다가 예상치 못한 선물을 받았다는 글이 올라와 온라인상에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배달 기사 A 씨는 16일 동아닷컴에 “평창동에 배달을 갔다가 한 할머니에게 따뜻한 선물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A 씨는 “10일에 초밥 1인 세트를 배달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추석 연휴 의료계와 만나 여·야·의·정 협의체(협의체) 참여를 설득한다는 계획이다. 16일 여권에 따르면 한 대표는 전날 서울 모처에서 모 의사단체 대표와 만나 의정갈등 해법을 논의했다. 한 대표는 남은 연휴 동안에도 의료계를 만나 협의체 참여 요청을 비롯해 의…
이번 추석에는 평소보다 밝고 큰 보름달을 볼 수 있다.16일 과학계에 따르면 달이 지구와 근접하며 평소보다 밝고 크게 보일 예정이다.달은 지구 주변을 타원 궤도로 돌기 때문에 시기별로 지구에서 보이는 크기가 다르다. 달과 지구 중심과의 평균 거리는 38만 4400㎞이지만 가까워지는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