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의 호수 모음곡, 쇼팽 협주곡… 새로운 색깔로 듣는다
“쇼팽 피아노협주곡 2번인데 현악 대신 클라리넷 독주로 시작하네?”“차이콥스키 ‘백조의 호수’ 모음곡인데 ‘어린 백조들의 춤’이 없다고?” 러시아 지휘자 미하일 플레트뇨프의 손길로 새롭게 탄생한 명곡들이 서울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에서 선을 보인다. 29, 30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
- 2023-06-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쇼팽 피아노협주곡 2번인데 현악 대신 클라리넷 독주로 시작하네?”“차이콥스키 ‘백조의 호수’ 모음곡인데 ‘어린 백조들의 춤’이 없다고?” 러시아 지휘자 미하일 플레트뇨프의 손길로 새롭게 탄생한 명곡들이 서울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에서 선을 보인다. 29, 30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
“어머니는 내 가장 큰 영감의 원천이자 원동력이죠. 나를 있게 해준 나라에서 연주하는 일이 각별하게 느껴집니다.” 랜들 구스비(27)는 세계 바이올린계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온 바이올리니스트다. 흑인 미국인 아버지와 재일교포 3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2018년 영 콘서트…
KBS가 ‘가요대축제’ 일본 개최설에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다.KBS는 “2023 KBS 가요대축제 일본 개최 여부는 검토 단계”라며 “아직 확정된 게 아니”라고 19일 밝혔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KBS 가요대축제는 12월9일께 일본 사이타마현 토코로와지시 베루나돔에서 열릴 예…
지난 주말 열린 브루노 마스 콘서트에서 초대권을 받은 연예인들이 하나같이 좋은 좌석에서 관람한 사실이 알려져 ‘특혜’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돈을 지불한 관객은 벽에 가려 무대는커녕 전광판도 보지 못했다는 사연이 전해져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7~18일 양일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마스의 내한 콘서트에 다녀온 관객이 “공연을 전혀 볼 수 없었다”며 환불을 요구한 사연이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해연갤에 ‘화성이콘(브로노마스 콘서트) 갔다왔는데 공연 환불 어떻게 받아?’라는 제목의 글이 공유됐다. 지난 주말 A석…
무대를 가렸던 흰 천이 내려앉고 불꽃이 터졌다. 그 후 쨍쨍한 목소리가 “So Korea!”라고 소리치자 5만여 명의 관객이 일제히 일어나 환호했다.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17일 열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무대. 빨간색 블라우스와 바지를 …
미국 출신 세계적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9년 만에 내한 공연을 펼쳤다. 오랜 시간 동안 내한 공연이 없었던 브루노 마스였지만, 이번 공연에서 그는 역대급 퍼포먼스와 넘치는 흥을 펼쳐 보이면서 9년 내한 공백에 대한 팬들의 아쉬움을 말끔하게 씻어내렸다.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오는 28일 덕수궁 석조전에서 ‘간운보월’ 주제로 ‘석조전 음악회’를 개최한다. ‘석조전 음악회’는 1910년대 피아노 연주자 김영환이 덕수궁 석조전에서 고종 황제를 위해 피아노 연주를 했다는 기록을 바탕으로 2015년부터 열리고 있다. 수준 높은…
라하브 샤니(34)는 클라우스 메켈레(27)와 함께 세계 지휘계의 청년 파워를 대표하는 이름이다. 2018년 29세로 네덜란드 로테르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지휘자가 된 그는 2020년 고국 이스라엘을 대표하는 이스라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으로 취임했다. 올해 2월 남부…
가수 이승철이 여전한 티켓 파워를 자랑했다. 2일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7월22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는 ‘2023 이승철 전국투어 콘서트: 레트로 나잇’(RETRO Night)(이하 ‘레트로 나잇’)이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뜨거운 팬들의 성원에 …
반팔 티셔츠에 청바지, 긴 생머리에 화장기 없는 얼굴. 노르웨이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그리드(27)의 무대 위 트레이드마크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28일 열린 제15회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첫 내한 공연을 한 그의 모습은 수수함 그 자체였다. 다음 날 서울 마포구의 한 호텔에서…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부산에서 열린 국내 최대 K팝 행사 ‘제29회 드림콘서트’(사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콘서트를 후원한 HD현대는 28일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전날 열린 드림콘서트가 관객 3만여 명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싸이 흠뻑쇼 2023’이 전국 9개 도시에서 열린다. 25일 소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올해 ‘싸이 흠뻑쇼’은 오는 6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서울, 원주, 여수, 수원, 보령, 익산, 인천, 대구, 부산 등 전국 9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6월 30일부터 7월 1일·2일 …
래퍼 스윙스가 콘서트 소식을 전했다. 스윙스는 23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3000명이 아니라 6000명 근처래! 너무 고마워 잘할게”라며 “티켓을 예매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예상 규모의 약 3배에 달하는 접속 인원에 대비하였으나, 예상을 뛰…
“다리라는 것이 연결의 역할을 하잖아요. 앨범, 공연을 떠나 경연, 버스킹 등 저는 남다른 음악활동을 할 기회들이 많았어요. 그 덕에 더 넓은 관객들과 연결됐죠. 커버곡을 듣고 제게 건너오신 분들과 오랜 팬들을 위해 콘서트를 준비했습니다.” 가수 박정현이 4년 만에 연 콘서트에서 …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음악 축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뷰민라) 둘째 날인 이날 현장은 개장 1시간 만에 인파로 가득찼다. 다닥다닥 붙은 돗자리에 관객들이 발 디딜 틈 없이 들어찼다. 여기저기서 “이젠 진짜 코로나 끝인가 봐” “이게 얼마만의 인파냐”란 즐거운…
두 달 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블랙핑크’(BLACKPINK) 콘서트를 보러 갔다가 예매한 좌석이 없어 계단에서 공연을 관람한 변호사가 주최 측을 상대로 3억 원대의 소송을 제기했다. 싱가포르 일간 ‘스트레이트타임즈’ 등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변호사 나스 라흐…
피아니스트 임윤찬(19)이 마지막 음을 울리는 건반에서 손을 떼자마자 관객 2200여 명이 동시에 일어나 열광적인 박수를 치기 시작했다.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제임스 개피건은 임윤찬과 힘차게 포옹하며 서로의 감동을 나눴다. 일부 관객은 감정이 복받치는 듯 눈물을 훔쳤다. …
모두가 젊어진 시간이었다. 일흔셋의 나이에 ‘오빠’라는 호칭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가왕 조용필은 시계를 거꾸로 돌려놓은 듯 뜨거운 무대를 선보였다.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13일 열린 콘서트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무대. 불꽃축제를 방불케 하는 엄…
“20년 넘게 받은 분에 넘치는 사랑, 이제 나눔으로 갚고 싶어요.” 팝페라 가수 임형주 씨(37)가 데뷔 25주년을 맞은 소회를 이렇게 말했다. 그는 14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데뷔 25주년 단독 콘서트 ‘리빙 히스토리(Living History)’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