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렌던 프레이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기적의 재기
영화 ‘더 웨일’에서 600파운드(약 272㎏) 거구의 남성을 연기한 배우 브렌던 프레이저(Brendan Fraser·55)가 오스카를 품에 안았다. 프레이저는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엘비스’의 오스틴 버틀러, ‘이니셰…
- 2023-03-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화 ‘더 웨일’에서 600파운드(약 272㎏) 거구의 남성을 연기한 배우 브렌던 프레이저(Brendan Fraser·55)가 오스카를 품에 안았다. 프레이저는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엘비스’의 오스틴 버틀러, ‘이니셰…
배우 양쯔충(楊紫瓊·60)이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여우주연 부문에서 아시아 국적 배우가 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며, 유색 인종이 이 상을 받은 건 할리 베리 이후 역대 두 번째다. 양쯔충은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 극장…
대니얼스 감독의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올해 아카데미 주인공이 됐다.대니얼 콴·대니얼 쉐이너트 두 감독이 공동 연출한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이하 ‘에브리씽’)는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
“그래도 제겐 보디가드가 있어요. 미셸 여가 있고요, 크리드가 있고요, 스파이더맨도 있습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사회를 맡은 코미디언 지미 키멀이 지난해 행사에서 발생한 윌 스미스 폭행 사건을 언급했다. 키멀은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제이미 리 커티스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13일 오전(한국시간, 현지시간 12일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렸다. 진행은 미국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맡았다.이날 여우조연상을…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키 호이 콴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13일 오전(한국시간, 현지시간 12일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렸다. 진행은 미국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맡았다.이날 남우조연상을 수상…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개봉 첫 주말 70만명에 육박하는 관객을 불러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400만 관객 고지를 밟았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10~12일 69만4251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이 봐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
‘스즈메의 문단속’이 30만 관객을 동원하며 1위를 유지했다.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감독 신카이 마코토)은 지난 11일 전국 1480개 스크린에서 30만5356명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수는 69만9891명이다. 4일 연속 1위를…
일본 애니메이션이 극장을 점령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슬램덩크)가 1월 4일 개봉해 9일까지 390만 명을 넘게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국내 흥행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8일 개봉해 곧바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스즈메의 문단속’이 빠르게 관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슬램덩크’…
독일의 과학자들이 새로 발견한 항균 화합물에 할리우드 배우 키아누 리브스(59)의 이름을 붙였다고 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포스트(WP) 등이 보도했다. 항균 물질 이름은 ‘키아누마이신(Keanumycins)’이다. ‘키아누(Keanu)’와 항생제를 뜻하는 단어 ‘마이신(Myci…
최근 치매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인 할리우드 액션 스타 브루스 윌리스의 새 액션 영화가 관객을 만난다. 제이씨엔터웍스는 “브루스 윌리스가 주연한 영화 ‘뮤턴트 이스케이프’를 다음 달 5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작품은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다수의 돌연변이…
영화 ‘대외비’(감독 이원태)가 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대외비’는 전날 2만986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52만6585명이다. 지난 1일 개봉한 ‘대외비’는 개봉 첫날 정…
일본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감독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누적 관객 384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일본 영화 흥행 순위 TOP1에 올랐다. 지난 5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개봉 61일째 누적 384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일본 영화 흥행…
영화 ‘대외비’(감독 이원태)가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대외비’는 전날 9만657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49만6712명이다.지난 1일 개봉한 ‘대외비’는 개봉 첫날 정상에 올…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국내에서 370만을 돌파하며 올해 초부터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일본 애니메이션이 올해 연이어 극장가에서 흥행 기록을 세울지 주목된다.올해 1월4일 개봉한 ‘…
몸에 나쁜 줄 알지만 끊을 수 없는 불량식품 같은 영화들이 있다. 거대한 자본과 화려한 스타들이 총동원된 매끈한 웰메이드 영화들과는 정반대에 있는 어설프고 허술하기 그지없는, 일명 ‘B급 영화’들이다. “어디 가서 자신 있게 좋아하는 영화!”라고 외치긴 힘들지만 방구석에서 과자를 먹으…
*영화의 주요 내용을 포함한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상부터 특이하다. 문단속으로 재난을 막을 수 있다니. ‘너의 이름은.’과 ‘날씨의 아이’ 등의 작품으로 독창적인 세계를 펼쳐냈던 신카이 마코토 감독 답다. 신카이 감독은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에서도 앞서 두 작품에서처럼 예…
배우 이성민과 조진웅이 주연한 영화 ‘대외비’가 개봉 첫 날 20만명에 육박하는 관객을 끌어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대외비’는 휴일인 3월1일 전국에서 18만8817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이 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한국영화가 박스오피스 최상단에 자리한 건 1월18…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대외비’ 개봉을 앞두고 배우 이성민을 지원사격 했다.슈가는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대외비’(감독 이원태) VIP 시사회에 참석해 이성민을 응원했다. 대구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는 두 사람은 최근 슈가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슈…
홍상수 감독의 신작 ‘물 안에서’가 베를린 국제영화제 수상에 실패했다. 3년 연속 수상해온 홍 감독이 4년째 수상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쏠렸지만 결국 불발됐다. 지난 25일(현지시간)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시상식이 진행됐다. 홍상수 감독의 신작 ‘물안에서’는 엔카운터스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