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인기가 아시아 석권’…韓 흥행 돌풍에 日 ‘함박웃음’
일본이 아시아 각국에서 킬러 콘텐츠 ‘슬램덩크’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영화뿐만 아니라 원작 만화, MD 상품, 현지 관광까지 캐릭터 마케팅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16일 ‘슬램덩크의 인기가 아시아를 석권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아시아 국가 중에서…
- 2023-02-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이 아시아 각국에서 킬러 콘텐츠 ‘슬램덩크’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영화뿐만 아니라 원작 만화, MD 상품, 현지 관광까지 캐릭터 마케팅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16일 ‘슬램덩크의 인기가 아시아를 석권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아시아 국가 중에서…
“제 얼굴, 제 이름이 대문짝만 하게 걸려 있는 영화 개봉은 처음이라 떨리고 두려웠어요.” 13년 무명 생활 끝에 영화 ‘범죄도시’(2017년)의 강렬한 조선족 위성락 역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 진선규(46)가 데뷔 19년 만에 생애 첫 단독 주연을 맡았다. 판정 시비에 휘말…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무한대로 작아지는 환상적인 양자 영역을 펼친다.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MCU) 최강 빌런(악당)이자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 캉도 드디어 처음으로 등장한다. 앤트맨 패밀리는 캉에 맞서 가족과 인류를 구하기 위해 또 한 번 고군분투한다. 앤…
*영화의 주요 내용을 포함한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이한 비주얼이 가득한 양자 영역의 세계로 우연히 넘어간 ‘앤트맨 패밀리’가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5의 포문을 연다. 앤트맨의 유머는 여전했는데, 더욱 확장된 양자영역과 메타버스(다중우주) 세계관에 이 슈퍼히…
영화 ‘타이타닉: 25주년’(감독 제임스 캐머런)이 미국 외 전 세계 개봉 국가 중 한국이 글로벌 흥행 성적 1위를 기록, 세계적 흥행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타이타닉: 25주년’은 세계 최고의 유람선 타이타닉호에서 피어난 잭과 로즈의 운명적인 사랑과 예상치 못한 비극을 그리며 개봉 …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을 받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이 일본 각지의 풍경을 담아낸다. 14일 수입사 미디어캐슬은 ‘스즈메의 문단속’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그려내는 특유의 아름다운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는 스틸을 공개했다. ‘스즈메의 문단속…
영화를 다 보고 나면 휴대전화를 집어 들기가 오싹해진다. 해킹 한 번으로 직장과 사는 곳에 대한 정보가 털리는 것은 물론 인간관계가 망가지고 목숨까지 위협받는다.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걸 해결하는 시대에 누구에게나 일어날 법한 일이라 더 섬뜩한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다…
영화 ‘아바타:물의 길’이 국내 개봉 영화 관객수 1위 작품인 ‘명량’을 제치고 매출액 순위 2위에 올랐다. 매출액 1위 ‘극한직업’과는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매출액 순위 최상단 자리도 노려볼 수 있게 됐다.‘아바타:물의 길’은 지난 12일까지 1067만명을 끌어모으며 매출액 1361…
CJ CGV와 롯데시네마를 운영하는 롯데컬처웍스, 메가박스 등 국내 영화관 ‘빅3’가 지난해 ‘아바타2’의 흥행과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힘입어 두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나타냈다.다만 2021년 1000억원 넘는 영업손실을 기록한 뒤 지난해 간신히 흑자 전환을 이룬 롯데컬처웍스를 제…
명작으로 통하는 일본 만화 ‘슬램덩크’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이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2위로 올라섰다.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4일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전날 1058개 스크린에서 관객 13만4997명을 불러…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9일 개봉 36일만에 250만 관객을 넘겼다. 올해 국내 개봉 영화 중 250만명 이상 본 작품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유일하다. 전날까지 누적 관객수 248만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을 기록했던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이날 오전 2…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해외에서 송금된 저작권료를 보상 받으며 “창작자들의 권리를 보장해 준다는 철학적인 의미”라고 소감을 밝혔다.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DGK(한국영화감독조합)과 국민의힘 성일종·황보승희, 더불어민주당 유정주 의원이 공동주최자…
윤제균 감독이 저작권법 개정안을 지지하며 “먹고 살게 해달라는 부탁”이라고 강조했다.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DGK(한국영화감독조합)과 국민의힘 성일종·황보승희, 더불어민주당 유정주 의원이 공동주최자로 ‘영상저작자의 정당한 보상! 저작권법 개정안 지지 선…
영화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감독 애나 릴리 아미푸르)이 오는 3월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배급사 판씨네마㈜는 9일 이 같이 밝히며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의 론칭 포스터와 영상을 공개했다.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은 우리나라 배우 전종서의 할리우드 데뷔작이며, 베니스 영화제 황금…
지난해 세상을 떠난 배우 강수연을 추모하는 영화제가 열린다. 8일 영화계에 따르면, 오는 5월7~9일 메가박스 성수에서 ‘강수연 1주기 회전’이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에선 강수연의 대표작인 ‘씨받이’ ‘아제 아제 바라아제’ 등 출연작 약 10편이 상영된다. 회고전은 생전 강수연과 …
가수 임영웅이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봐야 하는 이유를 밝혔다. 8일 배급사 CJ 4D플렉스 측은 지난해 12월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앙코르 공연 ‘아임 히어로’(IM HERO)를 담아낸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봐야 하는 이유를 전한 영상을 공개…
일본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감독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지난 7일 하루동안 4만4102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관객수는 243만6508…
영화 ‘타이타닉’이 25주년을 기념해 4K 3D로 재개봉하는 가운데, 전체 예매율 1위를 자리를 지켰다.7일 오전 7시 기준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타이타닉:25주년’은 실시간 예매율 30.4%를 기록하며 전체 예매율 1위를 수성 중이다. 예매관객수는 5만7409명이다.…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9일 연속 1위를 이어간 가운데 ‘아바타: 물의 길’이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했다. 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지난 4일 1013개 스크린에서 11만6618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223만7749…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감독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8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지난 3일 하루동안 4만925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관객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