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 양」
▼「하나뿐인 지구」 〈EBS 밤9.30〉
지난해 11월 김포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 주민 대책위가 젖은 음식물 쓰레기 반입에 제동을 걸면서 사회각계에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운동이 다양하게 전개돼왔다. 음식점에서 남은 음식물을 싸준다거나 대형음식점들이 자체 처리기를 설치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던 것. 남은 음식물을 요리로 개발한 한 피자집과 아파트에 설치된 소멸기 등을 소개한다.
○…「오 락」
▼…「가요무대」 〈KBS1 밤10.15〉
최진희 설운도 권성희 김상배 방미 김승덕 등이 출연, 「과거는 흘러갔다」 「애정이 꽃피던 시절」 「빛과 그림자」 「사랑도 추억도」 등을 부른다. 항상 둘이 하나처럼 붙어다니는 「바니걸스」와 진송남부부는 각각 「그냥갈수 없잖아」와 「덕수궁 돌담길」을 들려준다.
▼「특종 연예시티」 〈MBC 밤7.30〉
지난해 10월 활동을 중단하고 오는 3월 해체를 앞두고 있는 「룰라」의 마지막 앨범 비밀 녹음 현장을 찾아간다. 새 영화 「3인조」의 촬영 현장을 찾아가 열연하고 있는 김민종 이경영 정선경을 만나본다. 스타 히스토리 코너에서는 「HOT」의 인기 요인과 스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본다.
▼「별난 체험, 인생 맛보기」 〈MBC 오후6.20〉
연극인 장두이씨가 옹기공장을 찾아가 항아리를 만들어 본다. 먼저 도고 흙공장을 찾아가 점토 채취 및 제조과정에 참여한다. 이 점토를 가지고 무형문화재 이완수옹의 성촌 토기점에서 항아리 빚기에 도전한다. 그러나 결과는 찌그러진 요강처럼 된다. 최근 20년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장두이씨와 결혼한 부인이 보내는 영상편지도 소개한다.
▼「터놓고 말해요」〈EBS 밤8.00〉
신세대들에게 유행병처럼 퍼져있는 공주병 왕자병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집집마다 자녀가 하나 둘 뿐이고 경제적 여유속에서 귀하게만 키워진 탓에 자기중심적인 아이들이 늘어나면서 공주병 왕자병이 등장하게 됐다는 비판도 있다. 이런 비판을 청소년들 스스로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들어본다.
○…「드 라 마」
▼「연어가 돌아올 때」 〈SBS 밤9.50〉
집중취재를 촬영하던 강재는 은혜생각을 하느라 계속 NG를 낸다. 동민이 강재를 찾아와 은혜의 주소를 건네주자 강재는 즉시 은혜를 찾아간다. 한편 신혼여행을 떠난 재헌과 화영은 회사직원들과 어울리게 된다. 직원들은 술에 취해 노래부르는 화영을 보고 기막혀하고 재헌은 혼자 호텔방으로 들어와 집에 전화를 건다.
○…「외 화」
▼「포인트 맨」 〈SBS 밤 12.10〉
유능한 재정관인 마시가 모함에 빠져 오백만달러 횡령죄에 빠져 도망다닌다. 마시를 찾아낸 하퍼는 마시의 상사가 그 돈을 횡령한 뒤 마시를 죽이려한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두 사람은 결정적인 증거자료를 찾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