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특별기획 정치개혁 국민제안 TV토론」〈KBS1 밤10.00〉
97 대통령선거에서 21세기를 여는 미래지향적인 선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방안을 선거 주체별로 모색해보고 97년 대선에 바라는 국민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연숙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작가 이문열씨, 유종성 경실련 사무총장 등이 출연해 유권자의 역할과 의식, 정치인의 자질, 깨끗한 선거의 조건, 시민단체 언론의 역할 등에 대해 토론한다.
▼「다큐멘터리의 세계」〈EBS 오후7.00〉
5천년 동안 수많은 왕조와 정복자들의 지배를 받았지만 고유한 정신을 잃지 않은 이집트의 역사상과 현재모습을 소개한다. 역대 파라오들은 룩소르신전과 카르낙신전 등 기념건축물을 통해 통치력을 과시했지만 지금은 이슬람교가 강세를 띠고 있다. 시나이사막에 살고 있는 베두인족과 최남단의 누비아인 등 과거의 문화를 유지하고 있는 원주민들의 모습도 소개한다.
[드라마]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KBS1 오후7.35〉
한 반 친구이며 삼총사인 승주 정해 귀리. 모범생이고 보통 여학생과 다를 바 없는 승주는 성지식도 보통 수준이고 이성관계에서 팔방미인인 정해는 성지식에 관한 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순진한 귀리는 키스만 해도 임신이 되는 줄 아는 순진한 학생이다. 승주와 귀리는 정해가 떠드는 남자에 관한 이야기에 호기심이 발동하고 성인비디오를 보고 호기심은 더 커진다.
[오락]
▼「아침마당」〈KBS1 오전8.30〉
아침드라마 「초원의 빛」에서 수선스럽지만 한없이 정많은 아주머니로 열연중인 탤런트 김형자. 실제로도 남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손해볼 때도 많다고 한다. 게다가 방송일에 종사하는 남편과 살다보니 더욱 손해볼 때가 많다고 하는데…. 푸근한 가슴으로 살아가는 김형자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밤의 이야기쇼」〈KBS2 밤11.00〉
1부에서는 방송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가수 조관우가 나와 음악과 사랑, 아버지인 명창 조통달과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2부에서는 드라마 「정 때문에」에서 독특한 연기변신을 보이고 있는 탤런트 강부자가 출연한다. 지금까지 쌓아온 근엄한 어머니의 이미지에서 갑자기 주책없고 귀여운 푼수 옥봉으로 변신하면서 생긴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한밤의 TV연예」〈SBS 밤11.00〉
슈퍼엘리트 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한 33명의 후보들을 소개한다. 후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 구본승 박진영이 나와 이들과 함께 판소리 요들송 트로트 등을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