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
▼ ‘생명시대’ 〈KBS1 밤 11.40〉
‘반딧불이의 추억’. 일본의 규슈 후쿠오카 근교에 있는 소도시 무나카타시를 흐르는 샛강 쓰리가와. 더러운 시궁창으로 변한 쓰리가와를 살리기 위해 주민들은 자체적으로 주민단체를 결성했다. 반딧불이(개똥벌레)가 살 수 있도록 하천을 정화하고 반딧불이의 먹이인 다슬기를 방생하는 등 샛강 살리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 ‘다큐스페셜’ 〈MBC 밤 11.00〉 ‘구원이의 새해 소원’. 팔 다리 없이 몸통으로만 살아가는 구원이. 1년 사이 구원이는 눈에 띌 만큼 키와 몸무게가 늘었다. 과학자가 만들어준 전용 자가용으로 산책도 할 수 있다.
[교양]
▼ ‘직업의 세계’ 〈EBS 밤 8.00〉
‘자격증 시리즈―제과제빵사’. 제과 제빵 업계는 양산업체, 프렌차이즈, 개인 제과점 등 크게 세가지로 나뉜다.
그 중 한국제과기술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알아본다. 한국제과기술고등학교는 1년과정인 정규반과 6개월 3개월과정인 훈련반이 있으며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오락]
▼ ‘밤의 이야기쇼’〈KBS2 밤 11.00〉
1부에서는 개그맨 서세원의 아내 서정희가 출연해 그녀만의 알뜰 살림법을 공개하고 남편 기살리기를 위해 실천하는 일들을 들려준다. 2부에서는 그룹 ‘지누션’이 출연한다. 그들이 개발한 다양한 춤과 노래 세계를 소개한다. 또 소프라노 신영옥이 출연, 프로의 열정으로 세계를 정복하기까지의 이야기를 한다.
▼ ‘연예가 중계’ 〈KBS2 오후6.40〉
영화 ‘러브 러브’의 안재욱을 초대한다. ‘러브 러브’ 개봉을 앞두고 있는 요즘 심정과 ‘러브 러브’의 매력을 들어보고 그가 준비중인 2집 앨범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새 앨범을 낸 김건모 신승훈 김현철 양파와 함께 올해 가요계를 전망한다.
[드라마]
▼ ‘방울이’ 〈MBC 밤 8.25〉
방울이 성혁에게 “앞으로는 내게 호의를 베풀지 말아달라”고 차갑게 말하자 성혁은 당황한다. 한편 방울네 집에 전화가 설치되는데 방울과 방희는 서로 신청한 일이 없다며 놀란다. 방희는 성혁이 전화를 놓아준게 아니냐며 “성혁이 형부가 되면 좋겠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