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 인물―리틀엔젤스 평양공연〈MBC 밤 11·00〉
리틀엔젤스 예술단의 평양공연 실황을 입수, 방영한다. 이 예술단은 북한 조선아세아태평양평화위원회 초청으로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북한을 방문, 순수 민간 예술단체로는 분단 이후 최초로 ‘평양 봉화예술극장’과 ‘만경대 학생소년궁전’에서 공연했다. 평양공연중 하이라이트 대목을 골라 보여주며 인솔교사와 예술단원을 초대해 북한 공연의 뒷 이야기도 듣는다.
▼ 어린이 뮤지컬―톰소여의 모험〈SBS 오후 3·00〉
지난해 8월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된 뮤지컬 실황. 아름다운 마을 피터즈버그를 배경으로 개구쟁이 톰과 떠돌이 허크, 귀염둥이 베키가 신나는 모험의 세계로 어린이들을 안내한다. 우연히 악당 인디언 조의 범행현장을 목격한 톰과 허크는 악당들과 조의 협박을 물리치고 폭로한다. 결국 인디언 조와 악당들은 무인도로 도망치지만 모험심이 발동한 톰과 허크는 악당들을 쫓아가 물리치고 그들이 숨겨놓은 보물을 찾아온다.
▼ 자연과 인간―남아프리카의 표범〈EBS 밤 8·00〉
화뉴엘 시웨일러는 여섯살때부터 표범의 발자취를 추적하는 기술을 배웠다. 이 기술은 1천년 이상 이어져 내려온 생간족만의 비법. 현재 동물 보호구역에서 일하고 있는 그를 따라 표범을 찾아가본다. 또 인도에서 광견병 예방 임무를 맡고 있는 동물해방론자 크리스틴 타운젠드의 동물 피난처를 탐방해본다.
▼ 인간대학〈KBS1 오전 10·15〉
대기업 부회장에서 식당 웨이터로 변신해서 화제가 된 전 삼미 부회장 서상록씨. 그가 롯데호텔 웨이터로 손님들에게 서비스하면서 겪고 있는 일, 실수담 등을 통해 진정한 직업 의식이란 무엇인지를 들어본다.
[오락]
▼ 전설야사―죽음의 탑재골〈SBS 오후 7·05〉
고전판 공포 드라마 첫회. 조선시대의 미스터리 사건들을 해결하기 위해 특별감찰대에서 파견된 주인공 4명의 활약상이 펼쳐진다. 한 마을에 연쇄 살인사건이 일어나 뛰어난 지략가인 장지량 일행이 급파된다. 장지량 일행은 얼굴 없는 귀신에게 쫓겼다는 마을 사람의 진술을 시작으로 사건을 풀기 시작한다. 과연 진짜 귀신의 소행인가? 사건은 계속 발생하고 마을 사람들은 공포에 떠는데….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