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 아기보다 우리 아기가 기거나 걷는 게 늦으면 괜히 조바심 난다. 아기들의 발달 과정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풀어준다. 또 ‘늦되는 아기’와‘발달 지연을 보이는 아기’의 구별법,늦되는 아기의 발달을 촉진시킬수 있는 엄마의 지혜를 배워본다.
▼ 기인열전〈MBC 오후6·10〉
오늘의 주인공은 맨머리 정수리에 항아리 수박 소주대두병 등 무엇이든 올려놓고 오토바이를 쌩쌩달리는 배달전문 아주머니, 수영 달리기 등 4종 경기에 도전하는 생후 4개월된 호랑이 4남매, 10인용 식탁을 발로 돌리는 미국의 저글링세계챔피언.
▼ 특집 토요미스터리극장―무속 〈SBS 밤 9·50〉
유명 무속인 5명을 선정, 그들의 능력과 무속인이 된 사연을 알아본다. 김일성 사망을 예언한 심진송, 미래를 예시한다는 글문도사 최연순, 초음파 없이 태아의 성별을 확인한다는 연제분, 전생을 투시한다는 최옥순, 천의 얼굴 선봉도사.
▼ TV 데이트―안재욱 편〈KBS2 오후6·00〉
오늘은 탤런트 안재욱으로서가 아니라 가수와 영화배우로서의 진면목을 찾아간다. 여대생팬이 열기 가득한 안재욱의 콘서트현장, 최지우와 함께 찍는 영화 ‘키스할까요’의 촬영현장을 가본다. 이어 그가 혼자 살고 있는 집을 공개, 평범한 28세 남자 안재욱의 생활을 보여준다.
▼ 여자를 말한다―금자동아 은자동아〈MBC 낮 12·10〉
지영과 성훈은 결혼3년째인 신세대 부부. 그러나 지영에게 문제가 있어 아이가 없다. 성훈은 아이는 필요 없다면서도 이웃집 꼬마들을 바라보는 눈길이…. 더구나 시골에 사는 시어머니는 아이 가질 것을 강요 하다시피 하고….
▼ 예술극장―단편영화 걸작선〈A&C코오롱 채널37 오전10·00〉
아카데미 등 주요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한 미국 유럽 캐나다 등의 단편영화 1백편을 엄선, 오늘부터 주 1회씩 13주에 걸쳐 방영한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테크닉, 실험정신으로 가득찬 서구의 수작(秀作)들을 차례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