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베개는 고난의 상징. 일제시대 때 학도병으로 끌려갔던 장준하가 광복군에 합류하여 해방의 그날까지 겪어야 했던 고난을 가리키는 또다른 이름이다. 장준하의 삶과 한평생 가슴에 품어온 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 이것이 인생이다―미문화원 사건 문부식씨의 잃어버린 시간들〈KBS1 오후7·35〉
82년 부산 미문화원 방화사건을 주도한 문부식씨. 사형수가 되었지만 특별사면으로 10여년만에 나왔다. 주변의 반대를 무릅쓰고 사랑에 빠진 여인과 결혼. 그러나 사형장의 공포에 시달리는 남편에 대한 연민으로 아내는….
▼ 7인의 신부〈SBS 밤8·55〉
유달리(백일섭)는 할아버지(박근형) 집에 와서 함께 술을 마신다. 유달리는 장비(정종준)에게 술잔을 건네고 장비는 연거푸 석 잔을 들이켠다. 이를 본 장식(원준기)은 오희려(김용선)에게 일러바친다. 한편 마리(김영애)는 하필(이효정)이 선물한 시집을 읽으며 행복해하는데…
▼ 핫라인 2727〈m.net 채널27 오후3·00〉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 용인 양지파인리조트에서 열렸던 서머스쿨의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뒷얘기를 공개. 최근 ‘널 위해 준비된 사랑’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김조한을 비롯, 태사자 자화상 등 인기가수들이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 다큐 스페셜―물까마귀의 비밀〈MBC 밤11·00〉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 자생하는 세계적인 희귀조 물까마귀. 물안경 역할을 하는 눈꺼풀과 부리에서 나오는 방수액이 물까마귀를 잠수의 명수로 만든 요인이다. 유별나게 경계심이 많은 물까마귀는 둥지를 여러 개 지어 침입자들을 따돌리기도 한다.
▼ 적과의 동거―야수와 미녀〈MBC 밤9·55〉
아이를 간절히 바라는 정훈과 일에 집착하는 미경 부부. 결혼 사실을 숨기며 아슬아슬하게 한 회사에서 일해왔지만 여직원 정화에게 들통나고 만다. 미경은 오리발을 내밀기로 작정하고 아이를 떼겠다며 친정으로 향한다. 미경과 헤어질 결심을 하는 정훈….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