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3일]

  • 입력 2000년 4월 2일 21시 07분


▼20세기의 사건들<다큐·CTN 채널29 밤8·00>

19세기 말, 유럽에서 처음 나온 자동차는 미국으로 건너가 눈부시게 발전, 산업과 문화의 흐름을 크게 변화시켰다. 포드 크라이슬러 등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의 등장은 자동차 대중화시대를 예고했다. 자동차가 가져온 문명의 번영.

▼TV내무반 신고합니다-육군백골부대<교양·KBS1 오후7·35>

봄맞이 특집. 육군 백골부대 전방 GP요원 예비역들을 만난다. 이들은 40㎏ 완전군장을 맨 채 흙길을 뛰며 3년간의 추억이 묻힌 전방 철책선을 향한다. 지금도 머리가 부대쪽으로 두어야 편히 잠든다는데. 1박2일간의 경험과 15년전 그들이 나눴던 전우애 등을 들어본다.다는 그들의 이야기.

▼세 친구<시트콤·MBC 밤10·55>

연홍은 짝사랑하는 웅인의 진료실에 꽃 장식을 해주려다 꽃병을 깨뜨려 오히려 핀잔만 듣는다. 화를 풀어주려고 커플룩 티셔츠를 선물하지만 웅인이 달가와하지 않는다. 연홍은 웅인이 립스틱을 선물하자 감격하나 병원 직원들이 모두 립스틱을 받았다는 사실에 실망한다.

▼이홍렬 쇼<오락·SBS 밤10·55>

‘쿠킹토크 참참참’코너에서는 가수로 돌아온 주영훈이 출연한다. 한때 날씬했다는 주영훈이 냉동실 꽁꽁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1040 차차차’에서는 돈에 대한 생각의 세대차이를 알아본다. ‘생토크 유부클럽’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부부생활 리서치를 진행한다.

▼사랑의 전설<드라마·SBS 밤9·55>

영희와 민석이 옛 애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지혜는 민석에게 “왜 나를 초라하고 비참하게 만드냐”고 따진다. 지혜는 “질투심에 무슨 일을 저지를지 모른다”고 민석에게 말한다. 민석의 집에서 잠을 잔 지혜는 민석의 팔짱을 끼고 출근길에 나선다.

▼문화센터<교양·EBS 오전8·40>

집안이나 직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체조를 일주일 동안 배운다. 동양의 요가와 체육학을 이용한 이 체조는 한의학적으로도 기혈 경락 등의 원리에 바탕을 둔 동작들이다. 기혈의 순환을 돕는 목운동과 혼자서도 어깨 안마를 할 수 있는 방법, 척추 발 마사지법 등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