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건장한 젊은이들이 휠체어를 타고 농구를 한다. 이들은 용인대 특수체육학과 휠체어 농구팀. 걷기도 힘든 1.2㎞의 비탈길을 휠체어로 오르내리고, 산에서 휠체어 타기 훈련 등을 한다. 장애인 지도자를 목표로 땀흘리는 20대 젊은이들의 모습을 담았다.
▼베스트 극장-천국까지 백마일<드라마·MBC 밤10·55>▼
400회 특집. 죽음의 기로에 선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떠나는 100마일의 여정을 통해 인생의 낙오자였던 한 남자가 재기의 희망을 얻게 된다는 이야기. 병든 어머니 역에는 탤런트 오미연이, 아들 봉재 역은 최재성이 맡아 열연했다.
▼영화특급-매버릭<영화·SBS 밤10·55>▼
‘리셀 웨폰’의 리처드 도너 감독이 만든 코믹터치 어드벤처 서부영화. 50년대 유명했던 TV드라마를 리메이크했다. 기상천외한 솜씨로 도박판의 기린아가 된 매버릭 역을 멜 깁슨이, 그의 마음과 돈을 빼앗아가는 애나벨 역을 조디 포스터가 맡았다.
▼시네마 천국<교양·EBS 밤10·00>▼
영화속의 남장여자, 여장남자를 집중 분석한다. 50년대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에서부터 90년대 ‘나의 장밋빛 인생’까지 ‘트랜스 베스티즘’(의상 바꿔입기)은 영화가 즐겨 다루어 온 소재. 영화 속 트랜스 베스티즘의 변화상과 그 사회적 함의를 분석한다.
▼이경실 이성미의 진실게임<오락·SBS 오후6·45>▼
5명의 미녀들이 출연한다. 과연 진짜 여자는 누구일까? 유명 연예인들의 예명을 딴 출연자들이 양희은의 성대모사, 전지현의 춤, 이영애의 청순미 등 장기자랑을 선보인다. 또한 피부와 몸매 관리법, 애정공세를 통해 판정단들이 진짜 여자를 가린다.
▼결정인기가요43<오락·KMTV 채널43 밤10·00>▼
‘결정 Q&A’에서는 2000년 새봄을 빛낸 4월의 1위곡들을 소개한다. 록 발라드곡인 ‘SKY’의 ‘영원’과 인기그룹 ‘Fly To The Sky’의 ‘Day By Day’, 그룹 ‘god’의 ‘애수’, 조성모의 ‘가시나무’를 감상한다. 신승훈과 임창정의 정상대결도 지켜본다.
구독
구독
구독